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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 차량의 사고 인식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97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송 차량의 사고 인식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운송차량 내에 설치되어 운송차량에 가해지는 충격을 감지하는 충격 감지수단과, 운송차량의 이동거리를 측정하는 이동거리 측정수단과; 상기 운송차량의 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설정된 저장시간 동안 촬영한 동영상을 저장하는 제1카메라와, 운송차량의 상황을 정지영상으로 촬영하는 제2카메라와, 상기 충격 감지수단에서 충격이 감지되면 상기 이동거리 측정수단에서 감지되는 감지신호를 분석하여 설정된 정지시간 동안 차량이 정지상태이면 사고로 판단하여 상기 제1카메라의 동영상 촬영을 정지하고 제2카메라를 구동하여 운송차량의 정지영상을 촬영하도록 제어하는 사고인지수단과, 상기 사고인지수단으로 부터 인지된 동영상 및 정지영상과 사고원인분석요청정보를 전송받아 사고원인을 분석하여 사고분석정보를 생성하는 관제센터의 서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화물 또는 사람을 운송하는 차량에서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운송차량의 내부에 가속도 센서와 같은 충격감지수단과 G 센서 및 GPS 등의 이동거리측정수단을 설치하여 운송차량의 사고발생 유무를 기계적으로 인식하고 관제센터에서 사고 원인을 분석하여 사고분석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고 발생시 신속하고도 정확한 사고 원인의 파악이 가능하고, 그 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6Q 50/30 (2012.01)
CPC G06Q 5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28317 (2014.09.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30080 (2014.1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2-0126367 (2012.11.08)
관련 출원번호 1020120126367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9.25)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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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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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용장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2 원종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이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김경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5 김학성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6 방연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7 양근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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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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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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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9.25 수리 (Accepted) 1-1-2014-0912919-1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96578-9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54481-5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19 수리 (Accepted) 1-1-2015-0054523-87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58534-7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6.12 수리 (Accepted) 1-1-2015-0570657-5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06.1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570648-4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35761-64
9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5.09.01 수리 (Accepted) 7-8-2015-0022366-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송차량 내에 설치되어 운송차량에 가해지는 충격을 감지하는 충격 감지수단과; 운송차량의 이동거리를 측정하는 이동거리 측정수단과; 상기 운송차량의 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설정된 저장시간 동안 촬영한 동영상을 저장하는 제1카메라와; 운송차량의 상황을 정지영상으로 촬영하는 제2카메라와; 상기 충격 감지수단에서 충격이 감지되면 상기 이동거리 측정수단에서 감지되는 감지신호를 분석하여 설정된 정지시간 동안 차량이 정지상태이면 사고로 판단하여 상기 제1카메라의 동영상 촬영을 정지하고 제2카메라를 구동하여 운송차량의 정지영상을 촬영하도록 제어하는 사고인지수단과; 상기 사고인지수단으로부터 인지된 동영상 및 정지영상과 사고원인분석요청정보를 전송받아 사고원인을 분석하여 사고분석정보를 생성하는 관제센터의 서버;로 구성되고,상기 이동거리 측정수단은 인공위성을 이용하여 현재 운송차량의 위치를 파악하는 GPS수신기 또는 상기 운송차량의 가속도를 계산해 운행한 거리를 산출하는 G센서로 이루어지며,상기 서버는 사고원인분석요청정보, 동영상, 정지영상, 분석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저장하고,상기 제1카메라에서 촬영한 영상은 현재 촬영시점에서 이전 1 ~ 10분 정도의 범위의 설정된 저장시간 동안 촬영한 영상만을 저장하고, 상기 충격 감지수단은 차량의 X축과 Y축 및 Z축의 기울기 값을 검출하는 가속도센서로 이루어지며,상기 사고인지수단은; 상기 충격 감지수단과 이동거리 측정수단으로부터 충격 감지신호와 거리신호를 입력받아 분석하여 사고로 판단되면 사고원인의 분석을 요청하는 사고원인분석요청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제1 및 제2카메라로부터 동영상 및 정지영상을 수신하는 비교제어부와, 상기 비교제어부의 사고원인분석요청정보와 동영상 및 정지영상을 관제센터의 서버로 전송하는 통신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차량의 사고 인식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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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4769637 CN 중국 FAMILY
2 KR1020140059677 KR 대한민국 FAMILY
3 WO2014073779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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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4769637 CN 중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