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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공기 순환이 가능한 고속열차용 동력차

  • 기술번호 : KST201517598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속열차용 동력차는 전두부 및 몸체부를 포함한다. 상기 전두부는 끝단에 형성되어 냉각 공기가 유입되는 유입부 커버, 상기 유입부 커버의 내부에 위치한 공기 유입부, 및 상기 공기 유입부의 후측에 형성되어 전장품을 냉각하며 가열된 가열 공기가 유출되는 공기 유출부를 포함한다. 상기 몸체부는 상기 전장품의 하부에 형성되고 상기 냉각 공기가 유동되는 제1 유로, 및 상기 전장품의 상부에 형성되고 상기 가열 공기가 상기 공기 유출부로 유동되는 제2 유로를 포함한다.
Int. CL B61C 17/00 (2006.01) B60L 15/00 (2006.01) H01L 23/34 (2006.01) B60K 11/06 (2006.01) H05K 7/20 (2006.01)
CPC B61C 17/00(2013.01) B61C 17/00(2013.01) B61C 1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24303 (2015.02.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52198-0000 (2015.09.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9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2.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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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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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수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박원희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
3 곽민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4 박춘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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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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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2.17 수리 (Accepted) 1-1-2015-0169106-1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2.17 수리 (Accepted) 1-1-2015-0169693-93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2.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3.03 수리 (Accepted) 9-1-2015-0014192-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91384-3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7.02 수리 (Accepted) 1-1-2015-0643348-4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643347-0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36274-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끝단에 형성되어 냉각 공기가 유입되는 유입부 커버, 상기 유입부 커버의 내부에 위치한 공기 유입부, 및 상기 공기 유입부의 후측에 형성되어 전장품을 냉각하며 가열된 가열 공기가 유출되는 공기 유출부를 포함하는 전두부; 및 상기 전장품의 하부에 형성되고 상기 냉각 공기가 유동되는 제1 유로, 및 상기 전장품의 상부에 형성되고 상기 가열 공기가 상기 공기 유출부로 유동되는 제2 유로를 포함하는 몸체부를 포함하고, 상기 유입부 커버는 타공부 또는 유입라인을 포함하여, 냉각 공기가 유입되고, 상기 유입부 커버와 상기 공기 유입부의 사이로 이물질이 배출되며, 상기 타공부 또는 유입라인과 상기 공기 유입부의 유입홀은 서로 평행하지 않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용 동력차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두부는 상기 공기 유입부로 유입된 냉각 공기를 필터링하는 필터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공기 유입부는 상기 끝단의 중앙에 위치한 커플러의 주변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용 동력차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유로를 통과한 상기 냉각 공기는 상부의 상기 전장품을 통과하며 상승하여 상기 전장품을 냉각시키고, 상기 제2 유로를 통과하여 상기 공기 유출부로 유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용 동력차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전장품은 상기 몸체부의 내부에 설치된 주변압기, 보조블럭 및 모터블럭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용 동력차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 유입부는 표면의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상기 전두부의 끝단에 형성되고, 상기 공기 유출부는 표면의 압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기 전두부의 중앙부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용 동력차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 유출부는, 상기 전두부의 중앙부 중, 전면창 및 측면창의 상부측에 형성된 제1 유출부; 및상기 전두부의 중앙부 중, 상기 전면창 및 상기 측면창의 하부측에 형성된 제2 유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용 동력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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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유로는 상기 공기 유입부와 평행하게 연장되며, 상기 제2 유로는 상기 공기 유출부와 평행하게 연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용 동력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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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유로는 상기 동력차의 하부 전면(全面)에 걸쳐 형성되거나, 상기 전장품과 중첩되는 하부면(面)에 형성되고, 상기 제2 유로는 상기 동력차의 상부 전면(全面)에 걸쳐 형성되거나, 상기 전장품과 중첩되는 상부면(面)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용 동력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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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고속열차 성능 및 효율 향상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