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동차용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

  • 기술번호 : KST201517598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차에 고정되고 전류를 공급받아 자력을 발생시키는 권선이 포함된 고정자; 내부에 영구자석이 위치된 회전자;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전동차용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 회전자의 구조에 있어서, 상기 회전자는 상기 고정자에서 전달되는 열을 외부로 배출할 수 있도록 상기 고정자를 감싸도록, 상기 고정자의 외측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용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 회전자의 구조를 제공함에 목적이 있다.따라서 영구자석을 포함한 회전자의 내부에 상기 권선을 포함한 고정자를 위치하게 하여 고정자의 권선에서 발생하는 열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지 않고 영구자석에 전달된 열을 외부로 효율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 보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운전이 가능하고 또한 영구자석이 회전자의 내부에 위치하게 구성하여 높은 속도에서도 영구자석의 위치이탈을 방지하여 안전운전이 가능하다.
Int. CL H02K 1/27 (2006.01) H02K 7/00 (2014.01) H02K 1/02 (2006.01)
CPC H02K 1/2786(2013.01) H02K 1/2786(2013.01) H02K 1/2786(2013.01) H02K 1/278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96192 (2015.07.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87830 (2015.07.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3-0103846 (2013.08.30)
관련 출원번호 1020130103846;1020150132041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7.0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이장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김보경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박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7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2 한성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호 (둔산동, 주은오피스텔)(국제특허코원)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7.06 수리 (Accepted) 1-1-2015-0654806-10
2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7.07 수리 (Accepted) 1-1-2015-0655203-67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8.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775298-64
4 [참고자료]정보제출서
[Reference] Written Submission of Information
2015.08.11 수리 (Accepted) 1-1-2015-0775331-8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08000-51
6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18 수리 (Accepted) 1-1-2015-0908665-0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06 수리 (Accepted) 1-1-2015-0964735-0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3.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97723-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대차에 고정되고 전류를 공급받아 자력을 발생시키는 권선(130)이 포함된 고정자(110); 내부에 영구자석(120)이 위치된 회전자(1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전동차용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 회전자의 구조에 있어서,상기 회전자(100)는,상기 고정자(110)에서 전달되는 열을 외부로 배출할 수 있도록 상기 고정자(110)를 감싸도록, 상기 고정자(110)의 외측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영구자석(120)은, 상기 영구자석(120)의 위치 이탈이 방지되고 상기 고정자(110)에서 발생하는 열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지 않아 온도 상승에 의한 감자가능성이 낮아지도록, 상기 회전자(100)에 매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 회전자의 구조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영구자석(120)은 기존의 자석보다 보자력과 잔류자속밀도 특성이 우수한 Nd-Fe-B계 자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 회전자의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20150025804 KR 대한민국 FAMILY
2 KR1020150118562 KR 대한민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