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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59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이드 프레임에 전후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대차는,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 사이드 프레임의 중앙부를 분할시켜 상기 분할된 전부 프레임과 후부 프레임의 슬라이딩 작용을 통해 대차의 전후방향의 진동을 감쇄시키도록 구성된 것으로서, 이 때 상기 분할된 전부 프레임의 일단엔 프레임 삽입홀이 형성되고, 후부 프레임의 일단엔 프레임 삽입돌기가 형성되어 있으며, 특히 상기 전부 프레임과 후부 프레임의 일측에는 프레임 삽입홀 내에서 프레임 삽입돌기의 슬라이딩 작용이 원활하도록 가이드 역할과 함께, 상기 프레임 삽입홀로부터 프레임 삽입돌기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가이드 수단이 더 구비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철도차량의 주행시 1, 2, 3차 현수장치의 연속적인 감쇄작용을 통해 차륜으로부터 차체의 상하, 좌우방향으로 작용되는 진동은 물론, 중앙부가 분할된 사이드 프레임의 전부 프레임과 후부 프레임간의 슬라이딩 작용을 통해 차체의 전후방향으로 작용되는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쇄시킴으로써, 종래에 비해 보다 향상된 승객의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주행중 차체의 안정화와 주행의 안정성을 이룰 수 있게 되며, 차량의 진동감쇄로 선로의 궤도부담력 저감 및 유지보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대차, 현수장치, 3차 현수기능, 상하진동, 좌우진동, 전후진동, 에어 스프링, 스프링 댐퍼, 슬라이드 작용, 가이드 수단
Int. CL B61F 5/00 (2006.01)
CPC B61F 5/40(2013.01) B61F 5/40(2013.01) B61F 5/40(2013.01) B61F 5/40(2013.01) B61F 5/40(2013.01) B61F 5/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6289 (2004.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14610-0000 (2006.08.14)
공개번호/일자 10-2006-0077439 (2006.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8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3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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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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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여인호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2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3 엄기영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4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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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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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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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30 수리 (Accepted) 1-1-2004-0626960-4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15 수리 (Accepted) 9-1-2006-0015092-9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53389-34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17 수리 (Accepted) 1-1-2006-0343105-06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43103-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7.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95191-1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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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사이드 프레임의 중앙부를 분할시켜 상기 분할된 전부 프레임과 후부 프레임의 슬라이딩 작용을 통해 대차 전후방향의 진동을 감쇄시키도록 구성되되, 상기 전부 프레임과 후부 프레임의 일측에는 프레임 삽입홀 내에서 프레임 삽입돌기의 슬라이딩 작용이 원활하도록 가이드 역할과 함께, 상기 프레임 삽입홀로부터 프레임 삽입돌기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가이드 수단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부 프레임과 후부 프레임의 슬라이딩 작용이 이루어지도록 전부 프레임의 일단엔 프레임 삽입홀이 형성되고, 후부 프레임의 일단엔 프레임 삽입돌기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 삽입홀 내에는 프레임 삽입돌기의 슬라이딩 작용시 진동에 대한 완충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게 탄성부재가 설치 고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 삽입홀의 단차면에는 프레임 삽입돌기의 슬라이딩 작용시 진동에 대한 2차적 완충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게 완충부재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는 코일 스프링이나 고무체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완충부재는 코일 스프링이나 고무체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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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수단은 프레임 삽입홀과 프레임 삽입돌기의 외주면 일측에 각각 형성된 가이드부재 삽입부와;상기 가이드부재 삽입부에 대응 결합되는 가이드부재와;상기 가이드부재 삽입부로부터 가이드부재의 이탈 방지를 위해 상기 가이드부재 양단에 체결된 체결부재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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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재 삽입부와 체결부재 사이에는 프레임 삽입돌기의 슬라이딩 작용시 진동에 대한 완충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완충부재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완충부재는 고무체나 코일 스프링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11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완충부재는 고무체나 코일 스프링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후방향의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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