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사이드 프레임에 전후 완충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대차는,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 사이드 프레임의 중앙부를 분할시켜 상기 분할된 전부 프레임과 후부 프레임의 슬라이딩 작용을 통해 대차의 전후방향의 진동을 감쇄시키도록 구성된 것으로서, 이 때 상기 분할된 전부 프레임의 일단엔 프레임 삽입홀이 형성되고, 후부 프레임의 일단엔 프레임 삽입돌기가 형성되어 있으며, 특히 상기 전부 프레임과 후부 프레임의 일측에는 프레임 삽입홀 내에서 프레임 삽입돌기의 슬라이딩 작용이 원활하도록 가이드 역할과 함께, 상기 프레임 삽입홀로부터 프레임 삽입돌기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가이드 수단이 더 구비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철도차량의 주행시 1, 2, 3차 현수장치의 연속적인 감쇄작용을 통해 차륜으로부터 차체의 상하, 좌우방향으로 작용되는 진동은 물론, 중앙부가 분할된 사이드 프레임의 전부 프레임과 후부 프레임간의 슬라이딩 작용을 통해 차체의 전후방향으로 작용되는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쇄시킴으로써, 종래에 비해 보다 향상된 승객의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주행중 차체의 안정화와 주행의 안정성을 이룰 수 있게 되며, 차량의 진동감쇄로 선로의 궤도부담력 저감 및 유지보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대차, 현수장치, 3차 현수기능, 상하진동, 좌우진동, 전후진동, 에어 스프링, 스프링 댐퍼, 슬라이드 작용, 가이드 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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