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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철도 차량용 3상 아몰퍼스 유도 급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98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철도 차량의 급전시스템에서 급전선을 제거하여 물리적 접촉에 의한 급전선의 모든 사고 위험을 제거하면서도 급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기 철도 차량용 3상 아몰퍼스 유도 급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종래의 급전시스템에서는 급전장치와 급전선간 물리적 접촉으로 인한 유지보수의 문제가 발생되고, 집전성능 확보를 위한 압상력 제어 기법 및 집전장치의 복잡한 구성과 소음문제, 이선 등으로 인한 전력품질이 저하되며, 지락사고를 대비한 보호설비 및 절연이격거리 확보를 위한 터널, 차량크기의 증가를 요구할 뿐만 아니라, 유도급전 시스템을 적용하는 경우에는 일반 전기 철도 차량의 요구 전력량을 충당하기 위해 전력량 증가가 요구되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이를 개선하기 위한 본 발명의 전기 철도 차량용 3상 아몰퍼스 유도 급전 시스템은, 단상전원을 3상 전원으로 변환하여 전기차량에 유도급전할 수 있도록 선로에 설치되는 3상 유도급전장치와, 상기 유도급전장치의 전력을 유도방식으로 수전하여 전기차량의 모터구동부로 공급할 수 있도록 차량에 설치되는 차상 집전장치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한다.전기철도, 유도급전, 아몰퍼스, charging zone
Int. CL B60L 5/18 (2006.01)
CPC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B60L 5/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07986 (2006.11.0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8-0040271 (2008.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1.0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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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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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한경희 대한민국 서울시 은평구
3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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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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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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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1.02 수리 (Accepted) 1-1-2006-0804985-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9.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0.12 수리 (Accepted) 9-1-2007-0058851-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84757-1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4.18 수리 (Accepted) 1-1-2008-0276331-2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276358-58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8.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39213-8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단상전원을 3상 전원으로 변환하여 전기차량에 유도급전할 수 있도록 선로에 설치되는 3상 유도급전장치와, 상기 유도급전장치의 전력을 유도방식으로 수전하여 전기차량의 모터구동부로 공급할 수 있도록 차량에 설치되는 차상 집전장치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철도 차량용 3상 아몰퍼스 유도 급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3상 유도급전장치는 차량이 역사에서 출발하는 가속구간, 신호 등에 의한 정차시에서 출발하는 가속구간에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철도 차량용 3상 아몰퍼스 유도 급전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3상 유도급전장치는 상기 차상 집전장치에서 전력을 집전받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역률분을 보상하는 역률개선회로, 인버터 콘트롤러, 3 상의 교류전원을 발생시키는 제1, 제2, 제3 인버터, 그리고 3상 유도방식의 급전을 위한 컨덕터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철도 차량용 3상 아몰퍼스 유도 급전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 집전장치는 3상 유도방식의 아몰퍼스 집전장치, 유도된 전력의 누설 및 무효전력분을 보상할 수 있는 공진형 컨버터, 상기 공진형 컨버터에 각각 병렬로 연결되는 것으로, 상기 아몰퍼스 집전장치에서 수전된 전력을 충전하는 배터리부와 전기차량의 주행용 모터의 구동을 위한 모터구동부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철도 차량용 3상 아몰퍼스 유도 급전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부는 수전된 전력을 충전하는 배터리, 고밀도의 에너지 방전이 가능한 울트라 캐패시터, 상기 배터리와 울트라 캐패시터의 출력을 선택하여 소정 직류 전압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양방향 DC-DC 컨버터, 상기 배터리와 울트라 캐패시터 및 양방향 DC-DC 컨버터의 동작을 제어하는 EMS 콘트롤러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철도 차량용 3상 아몰퍼스 유도 급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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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