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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에 배치된 연료전지 발전부;상기 연료전지 발전부에 연결되며 상기 철도 차량의 동력을 생성하는 추진부;상기 연료전지 발전부와 상기 철도 차량의 외부 계통 사이의 전력을 양방향으로 변환하는 계통연계 양방향 전력 변환부; 및상기 연료전지 발전부, 추진부 및 계통연계 양방향 전력 변환부 사이의 전력 방향을 절환하는 전력 방향 절환부; 를 포함하고,상기 전력 방향 절환부는 상기 연료전지 발전부 측으로 설치된 제1스위치, 상기 추진부 측으로 설치된 제2스위치, 상기 계통연계 양방향 전력 변환부 측으로 설치된 제3스위치 및 상기 제1스위치, 제2스위치 및 제3스위치의 동작을 각각 제어하는 전력 방향 절환 제어기를 포함하고,상기 계통연계 양방향 전력 변환부는 상기 제3스위치에 연결된 제1변환기, 상기 제1변환기에 연결된 변압기, 상기 변압기와 상기 외부 계통 사이에 전류를 변환하는 제2변환기와 제3변환기 및 상기 제1변환기, 제2변환기 및 제3변환기의 동작을 각각 제어하는 양방향 전력 변환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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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발전부와 전력 방향 절환부 사이에 배치된 에너지 저장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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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저장장치는 충방전이 가능한 2차 전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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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발전부는 연료전지 및 BOP(Balance of Plant)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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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발전부와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 사이에는 다이오드가 형성되며,상기 다이오드는 상기 연료전지 발전부로부터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 및 전력 방향 절환부로 전류를 흐르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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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변환기는 직류/교류 변환기로 구성되고, 제2변환기는 교류/교류 변환기로 구성되며, 제3변환기는 교류/직류 변환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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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에 배치된 연료전지 발전부;상기 연료전지 발전부에 연결되며 상기 철도 차량의 동력을 생성하는 추진부;상기 연료전지 발전부와 상기 철도 차량의 외부 계통 사이의 전력을 양방향으로 변환하는 계통연계 양방향 전력 변환부; 및상기 연료전지 발전부, 추진부 및 계통연계 양방향 전력 변환부 사이의 전력 방향을 절환하는 전력 방향 절환부; 를 포함하고,상기 전력 방향 절환부는 상기 연료전지 발전부 측으로 설치된 제1스위치, 상기 추진부 측으로 설치된 제2스위치, 상기 계통연계 양방향 전력 변환부 측으로 설치된 제3스위치 및 상기 제1스위치, 제2스위치 및 제3스위치의 동작을 각각 제어하는 전력 방향 절환 제어기를 포함하고,제1스위치, 제2스위치 및 제3스위치 각각은 전력 방향 절환 시 상호 인터락(Interlock) 기능이 주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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