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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륜 직경 산출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01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륜 직경 산출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륜 직경 산출방법은, 답면형상 측정시스템 중 형상측정부의 측정센서를 이용해 차륜의 곡률형상을 측정하는 단계와; 상기 답면형상 측정시스템 중 데이터 처리장치의 분석기능을 통해 측정된 차륜의 곡률형상 데이터를 스무딩(Smoothing)처리하는 단계와; 상기 스무딩된 데이터에서 임의 두점(A, B)을 선정, 두점의 직선거리(a)를 구하는 단계와; 상기 두점(A, B)의 중앙점(C)과 상기 중앙점과 수직으로 만나는 스무딩된 점과의 거리(v)를 구하는 단계와; 상기 (a)값과 (v)값을 곡률 구하는 식에 대입하여 차륜의 반경(R)을 구하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철도차륜 직경 산출방법에 의하면, 철도차륜 답면형상 측정시스템를 통해 측정된 차륜 곡률형상 측정데이터를 이용하여 차륜의 곡률을 분석 산출함과 아울러, 산출된 곡률을 통해 실제 차륜의 직경을 산출함으로써, 종래에 비해 철도차륜의 곡률 및 직경 분석 및 관리에 대한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철도차륜, 차륜 직경, 차륜 곡률측정, 형상 측정기
Int. CL G01B 21/10 (2006.01) G01B 21/20 (2006.01)
CPC G01B 21/10(2013.01) G01B 21/10(2013.01) G01B 21/10(2013.01) G01B 21/10(2013.01) G01B 21/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64180 (2004.08.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04372-0000 (2006.07.18)
공개번호/일자 10-2006-0015814 (2006.02.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8.16)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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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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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이찬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3 구동회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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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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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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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8.16 수리 (Accepted) 1-1-2004-0364182-6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2.13 수리 (Accepted) 9-1-2006-0008503-0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99754-40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4.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281508-59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4.21 수리 (Accepted) 1-1-2006-0281422-2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29531-5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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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륜 답면형상 측정시스템 중 형상측정부의 측정센서를 이용해 차륜의 곡률형상을 측정하는 단계와; 상기 답면형상 측정시스템 중 데이터 처리장치의 분석기능을 통해 측정된 차륜의 곡률형상 데이터를 스무딩(Smoothing)처리하는 단계와; 상기 스무딩된 데이터에서 임의 두점(A, B)을 선정, 두점의 직선거리(a)를 구하는 단계와; 상기 두점(A, B) 직선거리(a)의 중앙점(C)과 수직으로 만나는 스무딩된 점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두점(A, B)의 중앙점(C)과 상기 중앙점과 수직으로 만나는 스무딩된 점과의 거리(v)를 구하는 단계와; 상기 (a)값과 (v)값을 통해 차륜의 반경(R)을 구하는 단계;로 구성되되, 상기 차륜의 반경(R)은 v: 선AB의 중심점을 수직으로 통과하는 선분이 현AB와 접할 때 선AB의 중앙점으로부터 현AB와 만나는 점까지의 거리(mm) a: 선AB의 직선거리(mm)의 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 산출방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의 반경(R)을 이용해 차륜의 직경(D)을 구하는 단계;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 산출방법
4 4
삭제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의 직경(D)는 D = R * 2 의 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 산출방법
6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의 직경(D)는 D = R * 2 의 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 산출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