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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조향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601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고속주행시 대차의 주행안정성을 향상시킴으로서 탈선에 대한 안정성을 높이고, 차륜과 레일의 주행진동을 최소화하여 안락한 승차감을 얻도록 한 철도차량 조향대차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철도차량용 조향대차는, 사이드빔 중간부위에 배치된 힌지브라켓 양측의 액슬박스에 각각 대칭형으로 배치된 제 1, 2브라켓과, 상기 힌지브라켓에 각 일단이 힌지결합되며, 각 타단은 상기 제 1, 2브라켓에 각각 힌지결합된 제 1, 2링크와, 상기 제 2링크와 길이방향으로 나란히 배치된 오일댐퍼로 이루어진 제 1링크구조와, 상기 제 1링크구조의 대향하는 타측 사이드빔에 대칭형으로 설치되되, 제 1, 2링크가 중간부위에 배치된 힌지브라켓의 하단과 상단에 힌지결합되어 상기 제 1링크구조와 상반되는 방향으로 설치된 제 2링크구조와, 상기 힌지브라켓이 상호 연동하도록 내측에 연결된 토션바로 이루어진 조향링크를 포함한다. 철도차량, 대차, 주행진동, 승차감
Int. CL B61F 13/00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3295 (2003.12.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16033-0000 (2005.09.13)
공개번호/일자 10-2005-0061815 (2005.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9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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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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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팔달구
2 구동회 대한민국 경기도안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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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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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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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8 수리 (Accepted) 1-1-2003-0484478-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5.13 수리 (Accepted) 9-1-2005-0024920-6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6.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85746-1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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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길이방향으로 소정 간격을 두고 나란히 배치되며, 중앙부에 연결된 2개의 크로스빔(11)에 의해 보강되는 사이드빔(10)과, 상기 사이드빔(10) 각 양단에 대칭형으로 액슬박스(13)와 액슬스프링(15)이 배치되며, 상기 액슬박스(13)에 축결합된 각 양단부에 차륜(17a)이 설치된 차축(17)으로 이루어진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 상기 대차(1)는 상기 사이드빔(10) 일측 중간부위에 힌지결합으로 배치된 힌지브라켓(110)과, 상기 힌지브라켓(110)의 상, 하측에 각 일단이 힌지결합된 제 1, 2링크(170)(190)로 이루어진 제 1링크구조(100)와; 상기 제 1링크구조(100)의 대향하는 타측 사이드빔(10)에 대칭형으로 설치되되, 제 1, 2링크(270)(290)가 상기 사이드빔(20)의 중간부위에 배치된 힌지브라켓 (210)의 하단과 상단에 힌지결합된 제 2링크구조(200)와; 상기 힌지브라켓(110)(210)의 내측에 상호 연동하도록 연결된 토션바(300)로 이루어진 조향링크(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링크구조(100)는 상기 사이드빔(10) 일측 중간부위에 힌지결합으로 배치된 힌지브라켓(110)의 상, 하측에 제 1, 2링크(170)(190)의 일단이 힌지결합되되, 타단은 사이드빔(10)의 양 단부에 대칭으로 배치된 액슬박스 (13)의 제1, 2브라켓(130)(150)에 힌지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 2링크구조(200)는 상기 사이드빔(10) 일측 중간부위에 힌지결합으로 배치된 힌지브라켓(210)의 상, 하측에 제 1, 2링크(270)(290)의 일단이 힌지결합되되, 타단은 사이드빔(10)의 양 단부에 대칭으로 배치된 액슬박스 (13)의 제1, 2브라켓(230)(250)에 힌지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10)는 상기 제 2링크(190)(290)와 길이방향으로 나란히 배치된 일단이 상기 사이드빔(10)에 장착된 제 1지지브라켓(10a)에 힌지결합되며, 타단은 상기 액슬박스(13)에 마련된 제 2지지브라켓(10b)에 로드부쉬 (199a)가 결합된 오일댐퍼(19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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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2링크(170)(190)(270)(290)는 단부에 형성된 나사에 결합되는 제 1, 2너클(171)(173)(191)(193)(271)(273)(291)(293)과, 상기 제 1너클(171)(191)(271)(291)의 후방에 풀림을 방지하도록 배치된 각각 2개의 너트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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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 1너클(171)(191)(271)(291)의 단부에는 힌지홀(171a)이 형성되고, 상기 힌지홀(171a)에는 힌지핀(21)의 소정각도 기울기가 형성되기 용이하도록 환형의 고무부쉬(171b)가 마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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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 1너클(171)(191)(271)(291)의 단부에는 힌지홀(171a)이 형성되고, 상기 힌지홀(171a)에는 힌지핀(21)의 소정각도 기울기가 형성되기 용이하도록 환형의 고무부쉬(171b)가 마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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