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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602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대차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차륜으로부터 전달된 진동을 감쇄하는 1차 현수장치와; 사이드 프레임과 볼스터 사이에 설치되어 사이드 프레임을 통해 전달된 진동을 감쇄하는 2차 현수장치와; 상기 볼스터 상단에 설치되어 차체를 안착시킴과 아울러,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감쇄하는 3차 현수장치로 구성되되, 상기 볼스터와 사이드 프레임의 양측에는 상기 볼스터를 지지하고, 사이드 프레임을 통해 전달된 진동의 감쇄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지링크가 더 구비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철도차량용 대차에 적용된 1, 2, 3차 현수장치의 연속적인 감쇄작용을 통해 철도차량의 주행시 차륜으로부터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과 함께, 상하, 좌우 또는 전후방향으로 흔들리는 차체의 유동 및 상기 유동에 따른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쇄시킴으로써, 종래에 비해 보다 향상된 승객의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함은 물론, 주행중 차체의 안정화 및 주행의 안정성까지도 이룰 수 있으며, 차량의 진동감쇄로 선로의 궤도부담 저감 및 유지보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대차, 현수장치, 3차 현수기능, 진동, 에어 스프링, 스프링 댐퍼
Int. CL B61F 5/00 (2006.01)
CPC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6287 (2004.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04380-0000 (2006.07.18)
공개번호/일자 10-2006-0077437 (2006.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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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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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2 엄기영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3 신승권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최강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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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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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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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30 수리 (Accepted) 1-1-2004-0626958-5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2.13 수리 (Accepted) 9-1-2006-0009454-2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50869-23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43092-90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17 수리 (Accepted) 1-1-2006-0343093-3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46531-0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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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대차의 차륜으로부터 전달된 진동을 감쇄하는 1차 현수장치와;사이드 프레임과 볼스터 사이에 설치되어 사이드 프레임을 통해 전달된 진동을 감쇄하는 2차 현수장치와;상기 볼스터 상단에 설치되어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감쇄하는 3차 현수장치로 구성되되,상기 2차 현수장치는 코일 스프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사이드 프레임과 볼스터의 양단에 각각 1개씩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볼스터와 사이드 프레임의 양측에는 상기 볼스터를 지지하고, 사이드 프레임을 통해 전달된 진동의 추가적인 감쇄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지링크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3차 현수장치는 에어 스프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볼스터 상단 양측에 각각 1개씩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5 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링크는 볼스터와 사이드 프레임의 각 양측에 형성된 지지링크 고정부와; 상기 지지링크 고정부에 연결 설치된 링크부재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사이드 프레임측의 지지링크 고정부는 링크부재의 힌지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핀 결합을 위한 관통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볼스터측의 지지링크 고정부는 링크부재의 슬라이딩 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슬라이드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8 8
제 5 항에서부터 제 7 항까지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링크부재는 스프링 댐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9 8
제 5 항에서부터 제 7 항까지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링크부재는 스프링 댐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