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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로 접촉률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03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차선로의 전차선로의 전류를 측정하는 전류센서; 상기 전류센서의 측정값을 증폭 및 디지털화하여 신호처리하고, 상기 신호처리된 전차선로의 측정값을 무선 송신하는 전류측정부; 상기 전류측정부로부터 수신받은 신호처리된 전차선로의 측정값을 사용하여 전류파형을 획득하여 분석하는 파형분석부와, 상기 파형분석부의 파형분석 결과를 기초로 이선시간을 검출하여 전차선로와 팬터그래프의 접촉률을 판단하는 접촉률 산출부로 이루어진 모니터링부; 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로 접촉률 측정장치를 제공한다.따라서 전차선로의 전류를 측정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측정된 전류값 및 전동차 운행에 따른 전차선로의 전류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률을 구하여, 전류의 공급패턴을 분석하며, 팬터그래프가 전차선로에 접촉되어 있는지의 여부를 판단함에 따라 전기철도의 집전품질의 평가가 가능하며, 전차선로에서 직접적으로 측정하여 측정구간을 지나는 모든 전기철도 차량의 집전품질 측정이 가능하므로 전기철도 차량의 이상 유무를 손쉽게 판단이 가능하다.
Int. CL G01R 19/02 (2006.01) B60M 1/30 (2006.01)
CPC G01R 19/02(2013.01) G01R 19/02(2013.01) G01R 19/02(2013.01) G01R 19/02(2013.01) G01R 19/02(2013.01) G01R 1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08434 (2012.09.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92157-0000 (2014.04.29)
공개번호/일자 10-2014-0041295 (2014.04.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5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9.2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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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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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3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박철민 대한민국 경기 광명시 성채로 **, ***동
5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6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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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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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9.27 수리 (Accepted) 1-1-2012-0792188-8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77217-8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05041-41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12.16 수리 (Accepted) 1-1-2013-1151237-8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36884-9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14 수리 (Accepted) 1-1-2014-0036859-5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83999-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로의 전류를 측정하는 전류센서(100);상기 전류센서의 측정값을 증폭 및 디지털화하여 신호처리하고, 상기 신호처리된 전차선로의 측정값을 무선 송신하는 전류측정부(200);상기 전류측정부(200)로부터 수신받은 신호처리된 전차선로의 측정값을 사용하여 전류파형을 획득하여 분석하는 파형분석부(310)와, 상기 파형분석부(310)의 파형분석 결과를 기초로 이선시간을 검출하여 전차선로와 팬터그래프의 접촉률을 판단하는 접촉률 산출부(320)로 이루어진 모니터링부(300);로 이루어지되,상기 모니터링부(300)는,측정구간에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비접촉으로 발생된 전류파형을 이용하여 상기 측정구간의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 접촉률을 판단하고, 상기 접촉률은 상기 측정구간 통과시간동안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이 접촉되어 있는 시간의 비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로 접촉률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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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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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측정구간은 변전소(400)와 구분소(500)의 사이 구간으로 정하고,상기 측정구간 통과시간은 1일 동안 상기 측정구간에 통과하는 여러개의 전동차의 총 측정구간 통과시간으로 정하고,상기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이 접촉되어 있는 시간은 상기 측정구간에 통과하는 여러개의 전동차의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이 접촉되어 있는 시간으로 정하여,상기 변전소(400)와 구분소(500)의 사이 구간의 접촉률을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로 접촉률 측정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모니터링부(300)는,상기 접촉률과 상기 전류파형을 이용하여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집전성능을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로 접촉률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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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모니터링부(300)는,측정구간의 전차선로에서 측정한 전류파형을 팬터그래프에서 측정한 전류파형과 비교 분석하여 접촉률이 낮은 특정 측정구간을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로 접촉률 측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