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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위치 오차 보정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04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제어를 위한 필수정보인 열차위치정보의 정확도를 개선할 수 있는 열차의 위치 오차 보정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열차에 장착된 타코메터를 통해 차륜의 회전량을 측정하여 열차 위치 및 이동거리를 산출시에 선로와 차륜의 공전과 활주(Slip/Slide) 현상에 의해 이동거리가 증가하고 열차의 위치 오차가 누적되는 문제들을 해소하여 열차위치의 오차를 보정하고, 이동거리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1L 3/08 (2006.01) B61L 25/02 (2006.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6398 (2010.12.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62762-0000 (2013.05.03)
공개번호/일자 10-2012-0074533 (2012.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5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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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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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이강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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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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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8 수리 (Accepted) 1-1-2010-0866378-4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4.19 수리 (Accepted) 9-1-2012-0029565-5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8995-5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26964-8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02 수리 (Accepted) 1-1-2012-0526969-15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69497-7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03 수리 (Accepted) 1-1-2013-0005762-7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05758-9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07600-3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가 궤도회로를 점유하면 궤도회로점유정보를 발생하는 지상궤도회로장치와; 지상에 설치되어 상기 지상궤도회로장치의 궤도회로점유정보를 수신하고 GNSS위성으로부터 GNSS 시각정보를 수신하여 열차의 점유가 발생한 궤도회로의 점유궤도회로ID 정보와 열차의 궤도회로 점유시점의 시각정보를 연산하는 지상열차위치보정장치와; 열차에 설치되어 상기 지상열차위치보정장치로부터 점유궤도회로ID 정보와 열차의 궤도회로 점유시점의 시각정보를 수신하고 GNSS위성으로부터 GNSS 시각정보를 수신하여 시각동기화를 통해 열차에 설치된 타코메터를 통하여 산출한 열차의 위치를 보정하는 차상열차위치보정장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위치 오차 보정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열차위치보정장치는; 상기 GNSS 위성으로부터 GNSS 시각정보를 수신하는 제1GNSS 수신모듈과, 지상열차위치보정장치로부터 수신한 궤도회로의 점유궤도회로ID 정보가 저장 및 관리되는 궤도회로DB와, 지상열차위치보정장치로부터 궤도회로의 점유궤도회로ID 정보 및 열차의 궤도회로 점유시점의 시각정보를 수신하는 제1무선통신모듈과, 상기 제1GNSS 수신모듈과 제1무선통신모듈을 통해 입력된 GNSS 시각정보를 이용한 시각동기화를 수행하고 열차의 위치 오차를 보정하여 열차 위치를 계산하는 열차위치산출모듈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위치 오차 보정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상열차위치보정장치는;GNSS 위성으로부터 GNSS 시각정보를 수신하는 제2GNSS수신모듈과, 지상궤도회로장치로부터 수신된 궤도회로점유정보를 이용해 열차의 점유가 발생한 궤도회로의 점유궤도회로ID 정보를 연산하고 GNSS 위성으로부터 수신된 GNSS 시각정보를 이용해 열차의 궤도회로 점유시점의 시각정보를 계산하는 궤도점유정보산출모듈과, 상기 점유궤도회로ID 정보와 궤도회로 점유시점의 시각정보를 상기 차상열차위치보정장치로 전송하는 제2무선통신모듈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위치 오차 보정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음영지역에는 상기 차상열차위치보정장치와 지상열차위치보정장치의 시각동기화를 유지하기 위해 위성항법신호를 제공하는 위성신호중계기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위치 오차 보정 장치
5 5
열차가 궤도회로를 점유하면 지상궤도회로장치에서 궤도회로 점유정보를 발생하여 지상에 설치된 지상열차위치보정장치로 전송하는 궤도회로점유 단계와,상기 지상궤도회로장치에서 상기 궤도회로 점유정보를 수신하고 GNSS위성으로부터 시각정보를 수신하여 궤도회로 점유시점을 연산하고 이를 열차에 구비된 차상열차위치보정장치로 전송하는 점유시점연산 단계와,상기 차상열차위치보정장치는 지상열차위치보정장치에서 수신된 궤도회로 점유정보를 통하여 점유된 궤도회로 시작점의 절대위치를 파악하고, 상기 궤도회로 시작점의 통과시간을 파악하는 절대위치파악 단계와,상기 차상열차위치보정장치는 상기 궤도회로 시작점의 절대위치와 통과시각정보를 이용하여 궤도회로 진입시점의 타코메터가 산출한 열차위치와 궤도회로 시작점의 절대위치를 비교하여 누적된 열차의 위치 오차를 보정하는 오차보정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위치 오차 보정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궤도회로 점유정보에는 점유된 궤도회로의 점유궤도회로ID가 포함되고,차상열차위치보정장치에는 궤도회로에 대한 정보가 저장된 궤도회로DB가 구비되어 궤도회로 시작점의 절대위치를 파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위치 오차 보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