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견인링크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05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견인링크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견인링크장치는, 상기 대차 프레임의 전후에 윤축이 설치된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상기 대차로부터 차체의 견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차와 차체 사이에 견인링크장치가 연결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견인링크장치는, 대차프레임 및 차체의 바닥면에 각각 설치되는 힌지고정부재와; 상기 각 힌지고정부재에 양단이 힌지 결합되는 연결로드와; 상기 연결로드의 양단에 결합되어 상기 각 힌지고정부재 내에서 연결로드의 회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힌지부재로 구성되어 있다.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종래 센터 피봇에 의해 차체와 대차를 결합하는 방식에 비해 보다 강한 견인력으로 차체의 견인을 이룰 수 있음과 아울러, 철도차량의 추진/제동시 연결로드를 통해 대차로부터 차체로 전달되는 충격력 및 진동 등을 감쇄시켜 종래 센터 피봇에 의해 발생되었던 차체의 공진 현상 및 상기 공진 현상에 의한 승객의 승차감 저하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특히 구조가 복잡한 틸팅차량에 상기 견인링크장치를 적용할 수 있는 등 대차의 공간절약을 이룰 수 있는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철도차량, 견인링크장치, 대차, 차체, 연결로드, 힌지부재
Int. CL B61G 1/00 (2006.01)
CPC B61F 5/02(2013.01) B61F 5/02(2013.01) B61F 5/02(2013.01) B61F 5/02(2013.01) B61F 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63237 (2005.07.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57621-0000 (2006.12.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12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7.1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김정석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3 최강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7.13 수리 (Accepted) 1-1-2005-0378968-4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6.14 수리 (Accepted) 9-1-2006-0040559-9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04808-95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9.14 수리 (Accepted) 1-1-2006-0664574-80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9.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664572-9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70195-1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대차 프레임의 전후에 윤축이 설치된 대차로부터 차체의 견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차와 차체 사이에 견인링크장치가 연결 설치된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상기 견인링크장치는,대차 프레임 및 차체의 바닥면에 각각 설치되는 힌지고정부재와;상기 각 힌지고정부재에 양단이 힌지 결합되는 연결로드와;상기 연결로드의 양단에 결합되어 상기 각 힌지고정부재 내에서 연결로드의 회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힌지부재로 구성되고,상기 힌지부재는,중공 원통의 하우징과;상기 하우징 내에 설치되어 견인/제동시 연결로드를 통해 전달되는 작용력 및 진동을 감쇄시키는 원통형상의 고무부싱과;상기 고무부싱 내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어 연결로드와의 결합을 위해 각 힌지고정부재에 볼트 고정되는 원통형상의 고정브라켓으로 구성되며,상기 고무부싱의 내부 양측에는 반원호 형태의 중공홀이 관통 형성되고, 상기 중공홀의 내측 중앙에는 견인/제동시 연결로드를 통해 전달되는 작용력을 감쇄시키는 돌기부가 돌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견인링크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힌지고정부재의 상단에는 볼트 체결되는 연결로드가 상하로 회동될 수 있도록 요(凹) 형태의 연결로드 삽입홈이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연결로드 삽입홈의 양측에는 힌지부재와 볼트 체결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한 나사홀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견인링크장치
4 4
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로드의 양단에는 힌지부재를 삽입 고정시키기 위한 힌지부재 고정홀이 관통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견인링크장치
5 5
삭제
6 6
삭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돌기부는 중공홀의 외측 내주면과 일정간격으로 유격되게 돌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견인링크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브라켓의 양단에는 볼트 체결을 위한 관통홀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견인링크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