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견인링크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견인링크장치는, 상기 대차 프레임의 전후에 윤축이 설치된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상기 대차로부터 차체의 견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차와 차체 사이에 견인링크장치가 연결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견인링크장치는, 대차프레임 및 차체의 바닥면에 각각 설치되는 힌지고정부재와; 상기 각 힌지고정부재에 양단이 힌지 결합되는 연결로드와; 상기 연결로드의 양단에 결합되어 상기 각 힌지고정부재 내에서 연결로드의 회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힌지부재로 구성되어 있다.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종래 센터 피봇에 의해 차체와 대차를 결합하는 방식에 비해 보다 강한 견인력으로 차체의 견인을 이룰 수 있음과 아울러, 철도차량의 추진/제동시 연결로드를 통해 대차로부터 차체로 전달되는 충격력 및 진동 등을 감쇄시켜 종래 센터 피봇에 의해 발생되었던 차체의 공진 현상 및 상기 공진 현상에 의한 승객의 승차감 저하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특히 구조가 복잡한 틸팅차량에 상기 견인링크장치를 적용할 수 있는 등 대차의 공간절약을 이룰 수 있는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철도차량, 견인링크장치, 대차, 차체, 연결로드, 힌지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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