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철도차량 구조체의 상당굽힘강성 시험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히 설명하면, 철도차량 구조체의 상당굽힘강성 측정을 위한 시험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 구조체(100)에 설치되는 다이알 게이지(114)를 초기화하는 단계(s 101))와; 상기 구조체(100) 언더프레임(118)의 상면에 지지되는 유압실린더(120)로 일정 수직하중을 등분포 하중으로 부가하는 단계(s 102)와; 로드셀(122)을 이용하여 가해지는 등분포하중의 크기를 측정하여 상기 유압실린더(120)에 의하여 상기 구조체의 언더프레임(118) 상면에 가해지는 하중의 크기를 정확하게 제어하는 단계(s 103)와; 상기 다이알 게이지(114)의 지시값을 기록하여 처짐량(δx)을 측정하는 단계(s 104)와; 상기 구조체(100)의 3번 다이얼 게이지(114)의 처짐량(δ3)과 19번 다이얼 게이지(114)의 처짐량(δ19)의 평균값(δeq)을 산출하는 단계(s 105);와 상기 구조체(100)의 11번 다이얼게이지(114)의 처짐량(δ11)에서 상기 처짐량의 평균값(δeq)을 공제하여 상대 처짐량(δy)을 산출하는 단계(s 106)와; 상기 측정된 처짐량(δx)을 상호 연산하여 산출된 상대 처짐량(δy)으로부터 상기 구조체(100)의 상당굽힘강성(EIeq)을 산출하는 하는 단계(s 107)와; 기설정한 최대 등분포 하중까지 상기 단계를 반복 실시하는 단계(s 108)와; 상기 기설정한 최대 등분포 하중까지 시험이 완료되면 모든 하중을 제거하는 단계(s 109);로 이루어지고, 상기 상당굽힘강성(EIeq)를 산출하는 연산식은 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차량, 상당굽힘강성, 유압실린더, 로드셀, 다이얼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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