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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상하설비 개선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60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상하(床下)설비 개선구조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른 철도차량의 상하(床下)설비 개선구조는,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 사이드 프레임의 일측단에 엔드 프레임을 형성함과 아울러, 상기 엔드 프레임이 형성된 대차와 대차 사이에 연결판을 설치하고, 그 연결판 하단에 제동 부품, 급수탱크, 냉난방 부품 등의 각종 설비가 설치 고정되되, 상기 연결판 하단에 설치된 제동 부품, 급수탱크 및 냉난방 부품들은 차체의 질량 감소를 이루면서 대차의 엔드 프레임에 의해 지지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대차와 대차 사이의 연결판 하단에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즉, 제동 부품, 급수탱크, 냉난방 부품 등의 각종 설비를 설치 구성함에 따른 차체의 질량 감소를 통해 대차에 적용되는 현수장치의 단순 설계가 이루어지도록 함과 아울러, 상기 경량화된 차체의 중량과 함께, 상기 연결판 하단에 설치된 각종 설비의 중량이 하방으로 작용되도록 하여 차륜으로부터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시켜 이로 인한 승차감의 향상은 물론, 차체의 안정화 및 주행 안정성까지 이룰 수 있으며, 상기 차륜으로부터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의 저감에 따른 궤도 부담력을 감소시킬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대차, 궤도 부담력, 진동, 주행 안전성, 승차감, 상하(床下)설비, 연결판,
Int. CL B61F 5/00 (2006.01) B61F 5/38 (2006.01)
CPC B61G 5/02(2013.01) B61G 5/02(2013.01) B61G 5/02(2013.01) B61G 5/02(2013.01) B61G 5/02(2013.01) B61G 5/02(2013.01) B61G 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6290 (2004.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83270-0000 (2006.05.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05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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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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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3 엄기영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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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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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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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30 수리 (Accepted) 1-1-2004-0626961-9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15 수리 (Accepted) 9-1-2006-0015093-39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53390-8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 상기 대차의 일측단에 엔드 프레임이 형성된 대차와 대차 사이에 연결판을 설치하고, 그 연결판 하단에 제동 부품, 급수탱크, 냉난방 부품 등의 각종 설비가 설치 고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개선구조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판 하단에 설치된 제동 부품, 급수탱크 및 냉난방 부품들은 차체의 질량 감소를 이루면서 대차의 엔드 프레임에 의해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개선구조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엔드 프레임과 연결판은 곡선주행시 대차와 대차 사이에서 회동이 가능하도록 힌지핀에 의해 체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개선구조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엔드 프레임과 연결판 사이에는 곡선주행시 대차와 대차 사이에서 회동이 보다 원활하도록 힌지핀이 고정된 가이드 부재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개선구조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부재 일단에는 연결판의 회동시 가이드 하기 위한 가이드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개선구조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판 일단에는 가이드 부재의 일단에 형성된 가이드홈과 대응 결합되도록 결합돌기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개선구조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홈 내에는 곡선주행시 연결판의 원활한 회동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기 연결판의 결합돌기와 구름 접촉되는 롤러부재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개선구조
8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홈 내에는 곡선주행시 연결판의 원활한 회동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기 연결판의 결합돌기와 구름 접촉되는 롤러부재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개선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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