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상하(床下)설비 개선구조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른 철도차량의 상하(床下)설비 개선구조는,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 사이드 프레임의 일측단에 엔드 프레임을 형성함과 아울러, 상기 엔드 프레임이 형성된 대차와 대차 사이에 연결판을 설치하고, 그 연결판 하단에 제동 부품, 급수탱크, 냉난방 부품 등의 각종 설비가 설치 고정되되, 상기 연결판 하단에 설치된 제동 부품, 급수탱크 및 냉난방 부품들은 차체의 질량 감소를 이루면서 대차의 엔드 프레임에 의해 지지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대차와 대차 사이의 연결판 하단에 철도차량의 상하설비 즉, 제동 부품, 급수탱크, 냉난방 부품 등의 각종 설비를 설치 구성함에 따른 차체의 질량 감소를 통해 대차에 적용되는 현수장치의 단순 설계가 이루어지도록 함과 아울러, 상기 경량화된 차체의 중량과 함께, 상기 연결판 하단에 설치된 각종 설비의 중량이 하방으로 작용되도록 하여 차륜으로부터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시켜 이로 인한 승차감의 향상은 물론, 차체의 안정화 및 주행 안정성까지 이룰 수 있으며, 상기 차륜으로부터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의 저감에 따른 궤도 부담력을 감소시킬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대차, 궤도 부담력, 진동, 주행 안전성, 승차감, 상하(床下)설비, 연결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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