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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밸브를 적용한 공압식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06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가 개시되며, 상기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는 열차 모형; 상기 열차 모형을 추진시키는 발사 구조체; 및 상기 열차 모형의 안착이 이루어지는 충격흡수 제동 구조체를 포함하되, 상기 발사 구조체는, 일단부에서는 상기 열차 모형이 발사되며 상기 일단부를 향하는 방향으로 압력이 전파되는 발사구가 형성되는 가속 튜브; 상기 열차 모형을 발사시키는 압력이 충진되는 하우징을 포함하는 압력 챔버 유닛; 및 일단부는 상기 발사구의 타단부에 연결되고 타단부는 상기 하우징의 일단부에 연결되어 상기 하우징 내의 압력을 상기 발사구로 전달하는 피스톤 밸브 유닛을 포함한다.
Int. CL G01M 17/08 (2006.01) B61C 11/06 (2006.01) G01M 9/08 (2006.01) G01M 9/00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63549 (2014.11.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64552-0000 (2015.10.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10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1.2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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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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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곽민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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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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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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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1.21 수리 (Accepted) 1-1-2014-1126242-6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6.30 수리 (Accepted) 1-1-2015-0632947-23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7.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7.10 수리 (Accepted) 9-1-2015-0047583-0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97246-0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8.05 수리 (Accepted) 1-1-2015-0759069-4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8.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759070-9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63931-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에 있어서,열차 모형;상기 열차 모형을 추진시키는 발사 구조체;상기 열차 모형의 안착이 이루어지는 충격흡수 제동 구조체; 및상기 열차 모형의 후미부에 장착되며, 일단에는 상기 열차 모형의 후미부와 맞물리는 열차 모형 장착부가 형성되고, 타단에는 후면이 곡면 형상으로 함몰된 함몰부가 형성된 추진체를 포함하되,상기 발사 구조체는,일단부에서는 상기 열차 모형이 발사되며 상기 일단부를 향하는 방향으로 압력이 전파되는 발사구가 형성되는 가속 튜브;상기 열차 모형을 발사시키는 압력이 충진되는 하우징을 포함하는 압력 챔버 유닛; 및일단부는 상기 발사구의 타단부에 연결되고 타단부는 상기 하우징의 일단부에 연결되어, 개구된 상태일 때 상기 하우징 내의 압력을 상기 발사구로 전달하는 피스톤 밸브 유닛을 포함하는 것인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스톤 밸브 유닛의 타단부 및 상기 하우징의 일단부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은 서로의 접점을 향해 단면적이 좁아지는 쐐기 형상인 것인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챔버 유닛은 상기 하우징의 용적을 가변시키는 용적 가변부를 포함하되,상기 용적 가변부는,상기 하우징의 내부를 압력이 충진되는 충진 구간 및 충진 구간의 용적의 가변이 가능케하는 추가 구간으로 분할하며 상기 충진 구간과 상기 추가 구간 사이에서 이동 가능한 격벽 및 상기 격벽으로부터 상기 하우징의 외측으로 연장되는 로드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체는 상기 열차 모형의 후미부가 유선형인 경우 장착되는 것인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체는 상하 분리가 가능하도록, 상부 피스 및 하부 피스로 이루어지는 것인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속 튜브의 일단면에는 상기 열차 모형의 발사시 상기 추진체가 상기 열차 모형으로부터 탈락되도록, 상기 발사구의 외주를 따라 상기 발사구를 향하는 걸쇠가 형성되고,상기 추진체는 그 외주면을 따라 외측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어 상기 걸쇠와 걸림 작용하는 걸쇠 걸림 단턱을 포함하는 것인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열차 모형으로부터 탈락된 상기 추진체가 회수되도록, 상기 가속 튜브의 일단측으로부터 미리 설정된 길이로 연장되어, 상기 가속 튜브로부터 발사되는 열차 모형의 주행 경로를 감싸며 형성되는 추진체 회수부를 더 포함하는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추진체 회수부는,상부면 및 하부면 각각에 형성되는 상부 도어, 하부 도어 및 내면에 구비되는 충격 흡수제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열차 모형이 상기 충격흡수 제동 구조체로 진입하기 전에, 그 속도가 감속되도록, 상기 발사 장치부와 상기 충격흡수 제동 구조체의 사이에 구비되는 속도 감속 구조체를 더 포함하는 열차 모형 주행 시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