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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압강하 보상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06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전지 구동차량에 설치되어 연료전지를 통해 생산된 전력을 전력 모듈로부터 철도 운영을 위한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는 전력 공급부 및 기 설정된 전력 운영 스케쥴에 따라, 전력 공급부를 통해 전력을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여 급전시스템의 전압강하를 보상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J 9/00 (2006.01) B60M 3/00 (2006.01)
CPC B60M 3/02(2013.01) B60M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6317 (2014.04.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86223-0000 (2016.01.12)
공개번호/일자 10-2015-0120604 (2015.10.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1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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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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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락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창상훈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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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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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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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17 수리 (Accepted) 1-1-2014-0368936-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3.13 수리 (Accepted) 9-1-2015-0017135-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94035-0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1-1-2015-0496295-1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96294-6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36665-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전지 구동차량에 설치되어 연료전지를 통해 생산된 전력을 전력 모듈로부터 철도 운영을 위한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는 전력 공급부; 및 기 설정된 전력 운영 스케쥴에 따라, 상기 전력 공급부를 통해 전력을 상기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여 상기 급전시스템의 전압강하를 보상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전력 공급부는 상기 전력 모듈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급전시스템과 연계시키는 계통 연계부; 및 상기 전력 모듈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계통 연계부 및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을 이동시키는 견인 구동부 중 어느 하나로 공급하는 스위칭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급전시스템의 부하는 전차선로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아 운행하는 철도차량 및 역사설비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계통 연계부는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의 판토그라프와 연결되어 상기 판토그라프와 전차선로를 통해 전력을 상기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5 5
연료전지 구동차량에 설치되어 연료전지를 통해 생산된 전력을 전력 모듈로부터 철도 운영을 위한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는 전력 공급부; 및 기 설정된 전력 운영 스케쥴에 따라, 상기 전력 공급부를 통해 전력을 상기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여 상기 급전시스템의 전압강하를 보상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전력 운영 스케쥴은 상기 급전시스템으로부터 공급된 전력으로 운행하는 철도차량의 운행시간 및 운행횟수에 따라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운영 스케쥴은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의 전압보상 위치, 전압보상 시간 및 전압보상 용량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7 7
철도 전력 정보에 따라 부하로 전력을 공급하는 급전시스템; 기 설정된 철도 운영 정보에 따라 철도를 운영하는 철도운영 서버; 연료전지를 통해 생산된 전력을 상기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는 연료전지 구동차량; 및 상기 급전시스템 및 상기 철도운영 서버의 철도 전력 정보 및 철도 운영 정보를 분석하여 철도 운영을 위한 전력 운영 스케쥴을 생성하고, 생성된 상기 전력 운영 스케쥴에 따라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을 제어하여 상기 급전시스템의 전압강하를 보상하는 제어 서버를 포함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서버는 상기 급전시스템과 상기 철도운영 서버의 철도 전력 정보 및 철도 운영 정보를 분석하여 철도 운영시 사용될 수 있는 전력소모량을 예측하고, 상기 전력소모량을 토대로 상기 급전시스템에 전압강하가 발생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급전시스템에 전압강하가 발생될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 각각에 대해 상기 전력 운영 스케쥴을 생성하는 분석부; 및상기 분석부에 의해 생성된 상기 전력 운영 스케쥴을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 각각으로 전달하는 운영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은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적 반응에 의해 생산된 전력을 철도 운영을 위한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는 전력 공급부; 및 상기 전력 운영 스케쥴에 따라, 상기 전력 공급부를 통해 전력을 상기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급전시스템의 부하는 전차선로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아 운행하는 철도차량 및 역사설비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공급부는 전력 모듈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급전시스템과 연계시키는 계통 연계부; 및 상기 전력 모듈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계통 연계부 및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을 구동시키는 견인 구동부 중 어느 하나로 공급하는 스위칭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계통 연계부는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의 판토그라프와 연결되어 상기 판토그라프와 전차선로를 통해 전력을 상기 급전시스템의 부하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13 13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운영 스케쥴은 상기 급전시스템으로부터 공급된 전력으로 운행하는 철도차량 배차 및 주행 정보에 따라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운영 스케쥴은 상기 연료전지 구동차량의 전압보상 위치, 전압보상 시간 및 전압보상 용량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압강하 보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