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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립형 철도궤도에서의 레일고정수지 절단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06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바퀴가 주행하는 레일이 고정수지(resin)에 매립되어 있는 형태의 매립형 철도궤도에서, 레일의 철거 또는 유지 보수가 필요한 경우, 레일의 연장방향 즉, 열차 주행방향으로 진행하면서 레일이 매립되어 있는 고정수지를 효율적으로 절단할 수 있는 절단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한 쌍의 지지브래킷(3); 한 쌍의 지지브래킷(3) 사이의 간격을 가로질러 배치되는 블레이드 지지축(4); 블레이드 지지축(4)에 결합되고 한 쌍의 지지브래킷(3) 사이에 배치되어 회전하면서 고정수지(210)를 절단하게 되는 원형의 절단 블레이드(5); 지지브래킷(3)의 외측에서 절단 블레이드(5)와 평행하게 위치하여 회전하면서 레일(100)의 오목 홈을 따라 이동하는 가이드 휠(6); 지지브래킷(3)의 외측에서 절단 블레이드(5)와 평행하게 위치하여 레일(100)의 상면에 밀착한 채로 레일(100)을 따라 이동하는 받침부재(7); 및 지지브래킷(3)에 외측에 구비되고 가이드 휠(6)과 받침부재(7)를 지지하는 휠 지지축(8)을 포함하여 구성되어, 받침부재(7)가 레일(100)의 표면에 밀착되어 있고 가이드 휠(6)이 레일(100)에 형성된 오목홈(110)을 따라 움직이면서 고정수지(210)를 절단 블레이드(5)가 절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고정수지 절단장치가 제공된다.
Int. CL B23D 15/00 (2006.01) E01B 29/16 (2006.01)
CPC E01B 29/32(2013.01) E01B 29/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7422 (2014.04.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28135-0000 (2016.06.01)
공개번호/일자 10-2015-0121495 (2015.10.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6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2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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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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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우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2 이수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강윤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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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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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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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21 수리 (Accepted) 1-1-2014-0376973-3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3.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5.11 수리 (Accepted) 9-1-2015-0031943-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52758-2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23 수리 (Accepted) 1-1-2015-1261865-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61872-29
7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01257-33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6.01.11 수리 (Accepted) 1-1-2016-0010363-9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86435-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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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부에 열차주행 방향으로 연장된 오목홈(110)이 형성된 레일(100)이 고정수지(210) 내에 매립되어 있는 매립형 철도궤도에서의 레일고정수지 절단장치(1)로서, 한 쌍의 지지브래킷(3); 한 쌍의 지지브래킷(3) 사이의 간격을 가로질러 배치되는 블레이드 지지축(4); 블레이드 지지축(4)에 결합되고 한 쌍의 지지브래킷(3) 사이에 배치되어 고정수지(210)를 절단하게 되는 원형의 절단 블레이드(5); 절단 블레이드(5)와 평행하게 위치하고 있으며, 레일(100)의 오목홈(110)을 따라 구름운동하여 이동하는 가이드 휠(6); 절단 블레이드(5)와 가이드 휠(6) 사이의 위치에서 절단 블레이드(5)와 평행하게 위치하고 있으며, 레일(100)의 상면에 밀착한 채로 레일(100)을 따라 이동하는 받침부재(7); 및 지지브래킷(3)에 구비되고 가이드 휠(6)과 받침부재(7)를 지지하는 휠 지지축(8)을 포함하여 구성되어, 절단 블레이드(5)가 고정수지(210)를 파고 들어갈 때 받침부재(7)가 레일(100)의 상면에 밀착하게 되어 절단 블레이드(5)가 더 이상 연직하게 고정수지(210)를 파고 들어가지 못하게 함과 동시에, 가이드 휠(6)이 레일(100)의 상부에 형성된 오목홈(110)에 위치한 채로 구름운동하여 오목홈(110)을 따라 움직이면서 절단 블레이드(5)가 고정수지(210)를 절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고정수지 절단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레일고정수지 절단장치가 건설기계에 의해 레일(100)을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상기 한 쌍의 지지브래킷(3)의 상부에는 건설기계의 아암(301) 단부에 결합되는 결합링크부(2)가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고정수지 절단장치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레일(100)을 따라 이동할 때 받침부재(7)가 레일(100)의 표면에 밀착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일단은 지지브래킷(3)에 결합되고 타단은 횔 지지축(8)에 밀착되도록 스프링 부재(83)가 휠 지지축(8)의 단부에 설치되어, 스프링 부재(83)가 휠 지지축(8)을 연직 하향으로 가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고정수지 절단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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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트램 인프라 실용화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