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구조적으로 간단하여 유지 보수성이 뛰어나면서도 차량이 곡선 선로를 고속 주행할 때, 차륜이 곡선 선로를 마찰 없이 원활하게 주행하도록 된 한 개의 관절을 갖는 유연 대차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선로(5)를 따라 이동하는 차륜(1)과, 이 차륜(1)이 장착되는 두 개의 차축(2; 전위축(2a)과 후위축(2b))을 갖는 철도 차량용 대차에 있어서, 상기 전위축(2a)과 후위축(2b)에 각각 연계되어 대차프레임(3a,3b)이 분할 형성되고, 상기 복수의 대차프레임(3a,3b)의 중앙 연결부위에는 상호 삽입 체결되는 조인트부(7a)가 구비되어 상호 회전 가능하게 결합됨과 아울러, 이 조인트부(7a)의 상단면에 차체(T) 안착 결합시 볼스터 역할을 하도록 분할 연결된 대차프레임(3a,3b) 사이의 간극을 커버할 수 있는 폭 길이를 갖는 설치프레임(4)이 제한적인 회전 이동이 가능하게 설치되며, 상기 조인트부(7a)의 양측면에서 일정거리 떨어진 대차프레임(3a,3b)의 가장자리 부위에는 상호 작용하는 힘에 대응하여 탄성 변위를 일으키는 탄성변위수단(6)이 매개되어 연결된 것이다.철도, 대차, 차륜, 차축, 대차프레임, 연결프레임, 곡선선로, 탄성변위수단, 조인트부, 관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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