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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개의 관절을 갖는 유연 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606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구조적으로 간단하여 유지 보수성이 뛰어나면서도 차량이 곡선 선로를 고속 주행할 때, 차륜이 곡선 선로를 마찰 없이 원활하게 주행하도록 된 한 개의 관절을 갖는 유연 대차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선로(5)를 따라 이동하는 차륜(1)과, 이 차륜(1)이 장착되는 두 개의 차축(2; 전위축(2a)과 후위축(2b))을 갖는 철도 차량용 대차에 있어서, 상기 전위축(2a)과 후위축(2b)에 각각 연계되어 대차프레임(3a,3b)이 분할 형성되고, 상기 복수의 대차프레임(3a,3b)의 중앙 연결부위에는 상호 삽입 체결되는 조인트부(7a)가 구비되어 상호 회전 가능하게 결합됨과 아울러, 이 조인트부(7a)의 상단면에 차체(T) 안착 결합시 볼스터 역할을 하도록 분할 연결된 대차프레임(3a,3b) 사이의 간극을 커버할 수 있는 폭 길이를 갖는 설치프레임(4)이 제한적인 회전 이동이 가능하게 설치되며, 상기 조인트부(7a)의 양측면에서 일정거리 떨어진 대차프레임(3a,3b)의 가장자리 부위에는 상호 작용하는 힘에 대응하여 탄성 변위를 일으키는 탄성변위수단(6)이 매개되어 연결된 것이다.철도, 대차, 차륜, 차축, 대차프레임, 연결프레임, 곡선선로, 탄성변위수단, 조인트부, 관절부
Int. CL B61F 5/38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00071395 (2000.11.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389673-0000 (2003.06.18)
공개번호/일자 10-2002-0041707 (2002.06.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306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0.11.2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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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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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최성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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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류공일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 ***호 (장항동, 대우메종리브르)(특허법인아주(고양분사무소))
2 정은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특허법인아주)
3 박대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특허법인아주)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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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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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11.28 수리 (Accepted) 1-1-2000-0252333-7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2.07.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2.08.14 수리 (Accepted) 9-1-2002-0015880-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2.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424889-92
5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3.01.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3-0033947-70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3.01.29 수리 (Accepted) 1-1-2003-0033938-69
7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3.0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3-0008739-97
8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3.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3-0011712-36
9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3.02.26 수리 (Accepted) 1-1-2003-5037143-11
10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3.02.26 수리 (Accepted) 1-1-2003-5037123-0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3.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132752-6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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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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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차륜과, 이 차륜이 장착되는 두 개의 차축(전위축과 후위축)을 가지며, 상기 전위축과 후위축에 각각 연계되어 대차프레임이 분할 형성되고, 상기 복수의 대차프레임의 중앙 연결부위에는 상호 삽입 체결되는 조인트부가 구비되어 상호 회전 가능하게 결합됨과 아울러, 이 조인트부의 상단면에는 차체 안착 결합시 볼스터 역할을 하도록 분할 연결된 대차프레임 사이의 간극을 커버할 수 있는 폭 길이를 갖는 설치프레임이 제한적인 회전 이동이 가능하게 설치되며, 상기 조인트부의 양측면에서 일정거리 떨어진 대차프레임의 가장자리 부위에는 상호 작용하는 힘에 대응하여 탄성 변위를 일으키는 탄성변위수단이 매개되어 연결된 한 개의 관절을 갖는 유연 대차에 있어서,

상기 설치프레임의 중심과 조인트부는 일치됨과 아울러 여기에 차체를 안착시켜 결합하는 센터피봇이 형성되어 차체에 형성된 센터피봇축이 결합되며,

상기 탄성변위수단은 양 대차프레임 사이를 체결하기 위해 양단에 각각 플랜지부를 갖는 탄성스프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 개의 관절을 갖는 유연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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