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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가변전원 추진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06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가변전원 추진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나라와 나라 또는 대륙과 대륙을 횡단하는 장거리용 철도차량의 운행에 있어, 개별적 특성을 갖는 각 국가의 철도시스템 및 급전방식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되게 하여 철도차량의 교체없이 직결 운행을 할수 있도록 한 철도차량용 가변전원 추진제어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고; 또한, 철도차량 운행시 선간공급전압 변화에 따른 전력손실을 예방되도록 하여 철도차량의 추진장치 인버터에 항상 일정한 전압을 인가되도록 한 철도차량용 가변전원 추진제어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는 것이며; 또 다른 목적으로는, 철도차량 운전중 원할한 전원공급 및 순시 전압의 제어를 가능하도록 하고, 또한 회생시 교류(AC) 및 직류(DC)전원에 관계없이 원할한 회생을 가능하도록 하여 전력변환회로의 스위칭소자 손실을 감소되도록 한 철도차량용 가변전원 추진제어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는 것이다. 이에,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구체적인 수단으로는; 가변전원을 공급받는 탭변압기와; 상기. 탭변압기로 부터 전달되는 전력을 철도차량 추진제어 시스템에 적합한 전력으로 변환하는 승압형 피더블유엠(PWM : 펄스폭 변조) 컨버터와; 상기, 승압형 피더블유엠(PWM) 컨버터로 부터 전송되는 입력신호를 철도차량 추진제어 시스템에 필요한 상태로 변환하는 직병렬 회로변환기와; 상기, 직병렬 회로변환기로 부터 전달되는 신호(입력신호와 출력신호)의 극성을 반전시켜 전력을 변환토록 하는 직렬연결구조의 인버터와; 상기, 인버터로 부터 철도차량 운행에 필요한 구동전력을 전달받는 다수개의 전동기를 구비토록 하므로서 달성된다.
Int. CL B60L 9/00 (2006.01)
CPC B60L 11/1803(2013.01) B60L 11/1803(2013.01) B60L 11/1803(2013.01) B60L 11/1803(2013.01) B60L 11/18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10077098 (2001.12.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73273-0000 (2005.02.16)
공개번호/일자 10-2003-0046830 (2003.06.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3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1.12.0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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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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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2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남구
3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군포시
4 장동욱 대한민국 충청북도청원군
5 조정민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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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재욱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풍전로 **-*(원곡동) ***동 ***호(아이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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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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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1.12.06 수리 (Accepted) 1-1-2001-0322716-6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3.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3.10.14 수리 (Accepted) 9-1-2003-0047517-8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3.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99003-12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05.17 수리 (Accepted) 1-1-2004-0206153-83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06.16 수리 (Accepted) 1-1-2004-0259653-20
8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07.16 수리 (Accepted) 1-1-2004-0315138-21
9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08.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365657-11
10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08.16 수리 (Accepted) 1-1-2004-0365658-67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4.09.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396604-75
12 명세서 등 보정서 (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4.11.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04-0015929-66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554769-51
14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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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되는 가변전원(AC 25kV, AC 15kV, DC 3kV)에 따라 교류 및 직류의 급전로를 전환하기 위한 절환스위치와; 상기 절환스위치를 통해 공급되는 교류성 가변전원에 대응하는 전압으로 변환하기 위한 탭(TAP)변압기(10)와; 상기 탭(TAP)변압기(10)로 부터 선택되어 공급되는 전력을 철도차량 추진제어 시스템에 적합한 직류전압으로 변환하기 위한 승압형 피더블유엠(PWM : 펄스폭 변조) 컨버터(20)와; 상기 승압형 피더블유엠(PWM) 컨버터(20)로 부터 전송되는 입력신호를 철도차량 추진제어 시스템에 필요한 상태로 변환하는 직병렬 회로변환기(30)와; 상기 직병렬 회로변환기(30)로 부터 전달되는 신호(입력신호와 출력신호)의 극성을 반전시켜 전력을 변환토록 하는 직렬연결구조의 인버터(40)와; 상기 인버터(40)로 부터 철도차량 운행에 필요한 구동전력을 전달받는 다수개의 전동기(50)를 구비토록 하여 형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가변전원 추진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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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