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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자갈궤도용 방진침목패드

  • 기술번호 : KST201517608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철도 자갈궤도용 방진침목패드는, 철도궤도의 자갈도상 위에 설치되는 콘크리트 침목의 하면에 부착되어 주행차량의 진동을 감쇠시키기 위한 콘크리트 침목용 방진패드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침목의 하면의 형상과 같은 평면구조를 갖는 베이스판과; 상기 베이스판의 상부면에 소정 간격으로 배치되어 상부로 돌출되는 다수의 정착돌기가 일체로 형성되되, 상기 베이스판이 좌우 대칭으로 2등분한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철도 자갈궤도용 방진침목패드에 의하면, 방진침목패드의 크기를 절반으로 줄여 효율적인 시공작업을 가능케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진침목패드의 금형제작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또한, 방진침목패드 및 그 구성의 치수를 축소하여 방진침목패드를 콘크리트 침목에 내설작업시 방진침목패드가 콘크리트 침목내의 강선이나 거푸집에 걸리는 현상을 해소함으로써 시공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콘크리트 침목, 방진침목, 중앙돌기, 측면돌기, 배출구
Int. CL E01B 3/00 (2006.01) E01B 9/68 (2006.01)
CPC E01B 3/00(2013.01) E01B 3/00(2013.01) E01B 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80727 (2005.08.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평화산업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699548-0000 (2007.03.19)
공개번호/일자 10-2007-0025011 (2007.03.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3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8.3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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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평화산업주식회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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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승엽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2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양신추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강윤석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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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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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평화산업주식회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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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8.31 수리 (Accepted) 1-1-2005-5108111-7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6.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6-0011256-21
3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6.02.07 수리 (Accepted) 1-1-2006-0090426-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6.08 수리 (Accepted) 4-1-2006-5079970-77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8.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9.14 수리 (Accepted) 9-1-2006-0057160-7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04399-47
8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941501-33
9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12.19 수리 (Accepted) 1-1-2006-0941502-89
10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7.02.12 수리 (Accepted) 1-1-2007-0129136-81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3.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2710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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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궤도의 자갈도상(1) 위에 설치되는 콘크리트 침목(2)의 하면에 부착되어 주행차량의 진동을 감쇠시키기 위하여 상기 콘크리트 침목(2)의 하면의 형상과 같은 평면구조를 갖는 베이스판(3)으로 이루어진 콘크리트 침목용 방진패드에 있어서, 상기 베이스판(3)은 상부면에 소정 간격으로 배치되어 중앙부(C)와 단부(D)에 결쳐 상기 베이스판(3)의 길이방향을 따라 중앙선 상에 배치되는 중앙돌기(5)와, 중앙부(C)와 단부(D)에 걸쳐 좌우측 변부에 배치되는 측면돌기(6)로 형성된 정착돌기(4)가 일체로 형성되고, 좌우 대칭으로 2등분한 형상을 갖되, 시공오차에 대한 여유공간을 형성하기 위하여 중앙부(C)를 좌우대칭 중심으로부터만큼 축소하고, 상기 콘크리트 침목(2)에 패드를 매립시 콘크리트 침목과의 접촉면에서 발생하는 배불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베이스판(3) 두께(H)의 중앙()으로부터 방사형으로 곡률반경 10mm의 오목부(7a)가 형성된 배출구(7)가 형성되며, 상기 콘크리트 침목(2)의 하면의 2등분에 비해 작은 길이(약95~98%의 크기)와 폭(93~96%의 크기)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자갈궤도용 방진침목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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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중앙돌기(5)는 4각 블록 형상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자갈궤도용 방진침목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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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측면돌기(6)는 4각 블록 형상을 갖는 다리부(6b)와 상기 다리부(6a)의 상단부에서 화살촉 형상으로 확대되는 머리부(6a)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자갈궤도용 방직침목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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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측면돌기(6)는 다리부(6b)의 폭(x1)이 10 mm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자갈궤도용 방진침목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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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측면돌기(6)는 높이(y1)가 40 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자갈궤도용 방진침목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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