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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09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궤도 레일의 축력 및 횡변위를 감지하는 레일 축력 및 횡변위 감지수단과; 상기 레일 축력 및 횡변위 감지수단으로부터 입력되는 축력정보 및 횡변위정보를 수집하여 좌굴 위험도를 판별하는 데이터수집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궤도 레일의 좌굴 가능 여부를 상시 감시하여 좌굴 위험성을 평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혹서기 궤도의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여 좌굴위험성을 평가하고, 궤도 레일의 변위를 검지하여 좌굴을 사전에 방지하게 함으로서, 좌굴 위험이 높은 경우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지도록 하여 철도차량의 탈선 등으로 인한 대형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철도, 궤도, 레일, 좌굴
Int. CL B61L 3/02 (2006.01)
CPC B61L 23/042(2013.01) B61L 23/042(2013.01) B61L 23/042(2013.01) B61L 23/042(2013.01) B61L 23/042(2013.01) B61L 23/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7898 (2008.06.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5911-0000 (2010.06.16)
공개번호/일자 10-2009-0131905 (2009.12.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1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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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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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진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임남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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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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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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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19 수리 (Accepted) 1-1-2008-0439813-5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16786-2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84927-8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2.08 수리 (Accepted) 1-1-2010-0084952-1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53464-1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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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궤도 레일의 축력 및 횡변위를 감지하는 레일 축력 및 횡변위 감지수단과; 상기 레일 축력 및 횡변위 감지수단으로부터 측정되는 아날로그 형태의 축력정보와 횡변위정보를 디지털화하는 A/D컨버터부와, 좌굴 발생 위험도를 확률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좌굴 위험 평가 프로그램이 내장되는 메모리부와, 상기 A/D컨버터부를 거쳐 변환된 축력정보 및 횡변위정보를 이용하여 레일의 좌굴 위험을 연산처리하는 제어부와, 상기 연산처리 결과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와, 사용자가 조작을 위한 조작부와, 구동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부로 구성되어 좌굴 위험도를 판별하는 데이터수집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 축력 및 횡변위 감지수단은 궤도 레일의 축력을 감지하여 축력정보를 출력하는 축력감지기와, 레일의 횡변위를 감지하여 횡변위정보를 출력하는 횡변위감지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축력감지기는 광섬유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횡변위감지기는 변위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의 연산처리 결과 좌굴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판정되면 작동되는 경고수단이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
7 7
제 1항에 있어서, 외부의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부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수집수단은 상기 레일 축력 및 횡변위 감지수단에서 레일의 축력정보가 입력되면 기준 허용치와 비교하여 기준 허용치를 초과하면 좌굴 발생 위험 경고신호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
9 9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수집수단은 상기 레일 축력 및 횡변위 감지수단에서 레일의 횡변위정보가 입력되면 그 횡변위 진전속도가 기준 속도에 비해 빠르게 증가하는 경우에는 좌굴 발생 위험 경고신호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좌굴 감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