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은, 도로에서 운행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로에서 운행되는 철도 차량을 이용하기 위한 승객들이 대기하는 대기공간과, 대기공간으로부터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으로 이동하거나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으로부터 대기공간으로 이동하기 위한 승차출구가 마련된 대기 모듈; 및 승차출구가 마련된 대기 모듈의 하부벽에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 가능하도록 설치되며,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 시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의 바닥면 및 승차출구가 마련된 대기 모듈의 바닥면을 상호 연결하는 슬라이딩 이동 발판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간단한 구조에 의해 승객들 특히 휠체어 등을 이용하는 교통약자 등이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에 대한 승하차를 용이하면서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정거장, 도로 차량, 철도 차량, 발판부, 이동 발판, 슬라이딩 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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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E04H 1/12 (2006.01) E04H 3/00 (2006.01) |
CPC | E04H 1/1211(2013.01) E04H 1/1211(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80015487 (2008.02.20)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식회사 케이씨에스 |
등록번호/일자 | 10-0968209-0000 (2010.06.29) |
공개번호/일자 | 10-2009-0090177 (2009.08.2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00706)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8.02.20) |
심사청구항수 | 10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철 |
2 | 주식회사 케이씨에스 | 대한민국 | 경상북도 구미시*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윤희택 | 대한민국 | 경기 용인시 기흥구 |
2 | 장세기 | 대한민국 | 경기 용인시 기흥구 |
3 | 이강원 | 대한민국 | 경기 오산시 |
4 | 문경호 | 대한민국 | 경기 수원시 |
5 | 배창한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
6 | 홍용기 | 대한민국 | 경기 안양시 동안구 |
7 | 김영민 | 대한민국 | 서울 서대문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지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한국지식재산센터 *층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한국지식재산보호원) |
2 | 권영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 (역삼동, 재승빌딩 *층)(프라임특허법률사무소) |
3 | 윤재석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서초동) *층(정석국제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철 |
2 | 주식회사 케이씨에스 | 대한민국 | 경상북도 구미시*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8.02.20 | 수리 (Accepted) | 1-1-2008-0127328-38 |
2 |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
2008.03.0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08-0032194-05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08.03.21 | 수리 (Accepted) | 1-1-2008-0207816-62 |
4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08.03.25 | 수리 (Accepted) | 1-1-2008-0214121-14 |
5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08.12.1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6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09.01.14 | 수리 (Accepted) | 9-1-2009-0003814-30 |
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09.06.18 | 수리 (Accepted) | 4-1-2009-5119671-62 |
8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09.07.01 | 수리 (Accepted) | 1-1-2009-0401948-10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09.12.04 | 수리 (Accepted) | 4-1-2009-5234902-34 |
10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09.12.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526178-60 |
11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0.02.19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108897-53 |
12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0.02.19 | 수리 (Accepted) | 1-1-2010-0108898-09 |
13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0.06.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263349-48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1.07.27 | 수리 (Accepted) | 4-1-2011-5153498-15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3-98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4-33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12.08 | 수리 (Accepted) | 4-1-2014-5149441-88 |
1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2.03 | 수리 (Accepted) | 4-1-2015-5015209-83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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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도로에서 운행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로에서 운행되는 철도 차량을 이용하기 위한 승객들이 대기하는 대기공간과, 상기 대기공간으로부터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으로 이동하거나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으로부터 상기 대기공간으로 이동하기 위한 승차출구가 마련된 대기 모듈; 상기 대기공간과 연통되는 출입공간이 마련되며, 상기 대기 모듈의 일측에 결합되는 출입 모듈; 상기 대기공간과 연통되는 대피공간이 마련되며, 상기 대기 모듈의 타측에 결합되는 대피 모듈; 및 상기 승차출구가 마련된 상기 대기 모듈의 하부벽에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 가능하도록 설치되며,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 시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의 바닥면 및 상기 승차출구가 마련된 상기 대기 모듈의 바닥면을 상호 연결하는 슬라이딩 이동 발판부를 포함하며, 상기 출입 모듈 및 상기 대피 모듈에 각각 마련된 출입구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자동으로 개폐되되 상기 출입공간 및 상기 대피공간의 공간활용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반원형의 스크린도어(Screen Door)로 마련되며, 상기 출입 모듈, 상기 대기 모듈 및 상기 대피 모듈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외벽에는 순차적으로 온/오프(on/off)됨으로써 해당 정거장에 대한 상기 도로 차량의 근접도를 확인시켜주는 복수의 발광다이오드 램프(LED, Light Emitting Diodes)가 규칙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슬라이딩 이동 발판부는, 상기 대기 모듈의 하부벽 내측에 형성된 이동 공간에 이동 전방 및 후방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설치되며,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 방향으로 이동 시 일단의 상면은 상기 대기 모듈의 상면과 실질적으로 일면을 이루며 타단의 상면은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의 바닥면과 실질적으로 일면을 이루는 이동 발판; 및 상기 이동 발판을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시키는 발판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이 정차 구역에 정차 시 상기 이동 발판이 미리 정해진 수치만큼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되도록 상기 발판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4 |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슬라이딩 이동 발판부는, 상기 이동 발판의 전면에 정차 구역에 정차한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 및 상기 대기 모듈 간의 간격을 감지하는 감지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감지부에 의해 획득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 발판이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하도록 하는 상기 발판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5 |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슬라이딩 이동 발판부는, 상기 이동 발판을 작동시키는 작동버튼을 더 포함하며, 상기 작동버튼의 누름 시 상기 이동 발판이 미리 정해진 수치만큼 전방을 향해 슬라이딩 이동하도록 상기 발판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6 |
6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발판 구동부는, 감속기어를 이용하는 감속모터 및 벨트컨베이어를 이용하는 구동모터 중 어느 하나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7 |
7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승차출구는 자동으로 개폐되는 플랫폼 스크린도어(PSD, Plat Screen Door)이며, 상기 플랫폼 스크린도어의 열림과 실질적으로 동시에 상기 이동 발판이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하고, 상기 승차출구의 닫힘과 실질적으로 동시에 상기 이동 발판이 상기 대기 모듈에 형성된 이동 공간의 내측으로 이동하도록 하는 상기 발판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8 |
8 삭제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출입 모듈, 상기 대기 모듈 및 상기 대피 모듈의 천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는 상기 출입 모듈, 상기 대기 모듈 및 상기 대피 모듈 내에 설치된 전기부품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전기부품을 작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산하는 솔라 셀(Solar Cell)이 마련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출입 모듈, 상기 대기 모듈 및 상기 대피 모듈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외벽에는, 상기 도로 차량 또는 상기 철도 차량을 운행하는 운전사가 상기 해당 정거장의 내부 및 상기 승객의 승하차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확인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13 |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출입 모듈의 외벽에는, 상기 출입 모듈의 출입공간으로 출입하는 승객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출입 촬영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0968209-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80220 출원 번호 : 1020080015487 공고 연월일 : 20100706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00622 청구범위의 항수 : 10 유별 : E04H 1/12 발명의 명칭 : 도로 차량 또는 철도 차량용 스마트 정거장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주식회사 케이씨에스 경상북도 구미시*... |
1 |
(권리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
제 1 - 3 년분 | 금 액 | 217,500 원 | 2010년 06월 30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260,000 원 | 2013년 01월 08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260,000 원 | 2014년 02월 12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82,000 원 | 2015년 06월 03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480,000 원 | 2016년 06월 01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336,000 원 | 2017년 05월 26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240,000 원 | 2018년 05월 04일 | 납입 |
제 10 년분 | 금 액 | 395,000 원 | 2019년 03월 11일 | 납입 |
제 11 년분 | 금 액 | 395,000 원 | 2020년 03월 09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8.02.20 | 수리 (Accepted) | 1-1-2008-0127328-38 |
2 | 보정요구서 | 2008.03.0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08-0032194-05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08.03.21 | 수리 (Accepted) | 1-1-2008-0207816-62 |
4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08.03.25 | 수리 (Accepted) | 1-1-2008-0214121-14 |
5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08.12.1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6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09.01.14 | 수리 (Accepted) | 9-1-2009-0003814-30 |
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09.06.18 | 수리 (Accepted) | 4-1-2009-5119671-62 |
8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09.07.01 | 수리 (Accepted) | 1-1-2009-0401948-10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09.12.04 | 수리 (Accepted) | 4-1-2009-5234902-34 |
10 | 의견제출통지서 | 2009.12.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526178-60 |
11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0.02.19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108897-53 |
12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0.02.19 | 수리 (Accepted) | 1-1-2010-0108898-09 |
13 | 등록결정서 | 2010.06.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263349-48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1.07.27 | 수리 (Accepted) | 4-1-2011-5153498-15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3-98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4-33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12.08 | 수리 (Accepted) | 4-1-2014-5149441-88 |
1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2.03 | 수리 (Accepted) | 4-1-2015-5015209-83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
과제고유번호 | 1615001719 |
---|---|
세부과제번호 | 44210 |
연구과제명 | 신에너지 바이모달 수송시스템 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국토해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306~2011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615000050 |
---|---|
세부과제번호 | 44210 |
연구과제명 | 신에너지바이모달수송시스템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국토해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08 |
연구기간 | 200610~201107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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