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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610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대차의 상부에 구비되는 차체를 센터 피봇뿐만 아니라 사이드 프레임이 각각 지지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으로 바퀴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충시키고, 진동을 저감시켜 주행 안정성 및 승차감을 좋게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체의 하부에 구비되는 볼스터와, 상기 볼스터의 양측에 전후로 형성되는 사이드 프레임으로 이루어지되, 상기 사이드 프레임은 원호형상으로 단부가 상부로 절곡되어 차체의 하면과 접하며, 상기 사이드 프레임은 탄성이 좋은 재질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06 (2006.01) B61F 5/04 (2006.01) B60G 11/10 (2006.01)
CPC B61G 11/02(2013.01) B61G 11/02(2013.01) B61G 11/02(2013.01) B61G 11/02(2013.01) B61G 11/02(2013.01) B61G 1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2520 (2012.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17981-0000 (2014.07.03)
공개번호/일자 10-2014-0082487 (2014.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7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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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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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4 나희승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5 박정준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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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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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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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4 수리 (Accepted) 1-1-2012-1073931-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1.17 수리 (Accepted) 9-1-2014-0006255-0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79840-8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16105-4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02 수리 (Accepted) 1-1-2014-0316115-0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5311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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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체의 하부에 구비되는 센터 피봇이 설치되는 볼스터와,상기 볼스터의 양측에 전후로 형성되는 사이드 프레임으로 이루어지되,상기 사이드 프레임은 원호형상으로 단부가 상부로 절곡되어 차체의 하면과 접하며,상기 볼스터의 양측에는 전후로 관통되도록 제1가이드공이 형성되고,상기 사이드 프레임의 일측 단부는 상기 제1가이드공에 삽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 흡수 구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이드 프레임은 탄성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 흡수 구조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가이드공의 외측에 위치하는 상기 사이드 프레임에는 스프링 지지부가 형성되고,상기 스프링 지지부와 볼스터 사이에는 제1스프링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 흡수 구조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가이드공에 삽입되는 일측의 사이드 프레임의 단부에는 제2가이드공이 형성되고,타측의 사이드 프레임의 단부에는 상기 제2가이드공에 삽입되는 슬라이드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 흡수 구조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2가이드공에는 슬라이드부의 단부를 탄성 지지하는 제2스프링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 흡수 구조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가이드공의 양측 단부 내주면에는 제3단턱이 형성되고,상기 제2가이드공이 형성된 사이드 프레임의 외주면에는 제3단턱에 대응되는 제2단턱이 형성되며,상기 슬라이드부가 형성된 사이드 프레임의 외주면에는 제3단턱에 대응되는 제1단턱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 흡수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