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의 전두부 유리창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610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레일 위를 고속으로 주행하는 철도차량에 있어서의 전두부에 설치되는 유리창을 하나의 일체형으로 통합 제작하여 장착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차체 프레임의 제작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외관을 보다 미려하게 할 수 있고, 기관사의 시야를 확보하여 안전사고의 유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철도차량에 있어서의 전두부 유리창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유리창을 장착시키기 위한 구조에 있어서, 상부 및 하부프레임을 가지며, 이들 상부 및 하부프레임의 양 끝단부를 연결하는 전두부의 좌, 우 양측에 형성된 측면프레임 사이에 일체형으로 제작된 광폭유리창이 고정부재를 개재하여 장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기 광폭유리창의 상단부에는, 외부에서 조사되는 빛을 차단시킬 수 있도록 전기신호의 출력에 따라 색조가 변화하는 액정부를 설치할 수 있다. 철도차량, 프레임, 전면유리창, 측면유리창
Int. CL B61D 25/00 (2006.01)
CPC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71717 (2003.10.1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28092-0000 (2005.11.04)
공개번호/일자 10-2003-0084872 (2003.11.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11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0.15)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성호 대한민국 경기도용인시
2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0.15 수리 (Accepted) 1-1-2003-0383860-6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3.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4.15 수리 (Accepted) 9-1-2005-0020314-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4.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177988-90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5.24 수리 (Accepted) 1-1-2005-0270738-51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5.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270737-1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86541-4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유리창을 장착시키기 위한 구조에 있어서,상부 및 하부프레임(22,23)을 가지며, 이들 상부 및 하부프레임(22,23)의 양 끝단부를 연결하는 전두부(21)의 좌, 우 양측에 형성된 측면프레임(24a,24b)의 사이에 일체형으로 제작된 광폭유리창(25)이 고정부재(30a,30b)의 개재에 의해 장착되고, 상기 고정부재(30a,30b)는 각 프레임(22,23,24a,24b)의 연결부재(31a,31b)에 의해 유지되며, 상기 고정부재(30a,30b)와 연결부재(31a,31b)가 접촉하는 전체 둘레부는 실링부재(26)로 고정되고, 상기 광폭유리창(25)의 상단부에는 전기신호의 출력에 따라 색조가 변화하는 액정부(24)가 소정 길이(L)에 걸쳐 설치되어 외부에서 조사되는 빛을 차단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전두부 유리창구조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