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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1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차륜의 좌측과 우측에 고정되어 차륜을 수직방향으로 상승시키기 위한 제1 및 제2유압실린더와, 상기 제1 및 제2유압 실린더가 각기 고정된 상태로 레일에 설치되는 제1 및 제2유압 실린더 고정 지그와, 상기 차륜에 부착되어 차륜이 레일로부터 수직방향으로 상승하는 변위를 측정하여 표시하는 디지털 인디게이터와, 상기 제1 및 제2유압실린더에 유압을 제공하는 유압제공수단과, 상기 제1 및 제2유압실린더에 제공되는 유압을 측정하는 압력센서와, 상기 압력센서로부터 측정된 압력과 상기 제1 및 제2유압실린더의 단면적을 곱하여 윤중으로 변환시켜 현시하는 윤중 현시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 차륜의 윤중 측정이 필요할 때 레일의 임의의 위치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차륜이 레일로부터 수직방향으로 상승하는 변위를 디지털 인디게이터를 통하여 정확히 알 수 있고, 레일고정 플레이트가 레일 고정 바이스와 연결되어 가변형으로 움직일 수 있어서, 레일 두부의 크기가 다른 다양한 종류의 레일에 유압실린더 고정지그를 고정할 수 있다.
Int. CL G01G 19/04 (2006.01)
CPC G01G 19/04(2013.01) G01G 19/04(2013.01) G01G 1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12845 (2013.09.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58488-0000 (2014.10.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9.2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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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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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혁진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권선구
2 김정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김정국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용호*로 **, *
4 권석진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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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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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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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9.23 수리 (Accepted) 1-1-2013-0860511-0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10 수리 (Accepted) 9-1-2014-0056184-6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55932-1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93543-7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17 수리 (Accepted) 1-1-2014-0993552-8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38151-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차륜의 좌측과 우측에 고정되어 차륜을 수직방향으로 상승시키기 위한 제1 및 제2유압실린더와, 상기 제1 및 제2유압 실린더가 각기 고정된 상태로 레일에 설치되는 제1 및 제2유압 실린더 고정 지그와, 상기 차륜에 부착되어 차륜이 레일로부터 수직방향으로 상승하는 변위를 측정하여 표시하는 디지털 인디게이터와, 상기 제1 및 제2유압실린더에 유압을 제공하는 유압제공수단과, 상기 제1 및 제2유압실린더에 제공되는 유압을 측정하는 압력센서와, 상기 압력센서로부터 측정된 압력과 상기 제1 및 제2유압실린더의 단면적을 곱하여 윤중으로 변환시켜 현시하는 윤중 현시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유압 실린더 고정 지그가 양단에 착탈식으로 연결되는 지지대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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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유압 실린더 고정 지그의 제1몸체의 상부에는 제1실린더 안착부가 형성되어 제1유압실린더가 설치되고, 제1몸체의 하부에는 제1레일 밀착부가 형성되고, 상기 제1몸체에는 레일과 교차되는 방향으로 제1레일고정용 바이스가 관통되며, 상기 제1레일고정용 바이스의 단부에는 레일의 측면을 가압하는 제1레일고정플레이트가 나사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유압 실린더 고정 지그의 제2몸체 상부에는 제2실린더 안착부가 형성되어 제2유압실린더가 설치되고, 제2몸체 하부에는 제2레일 밀착부가 형성되고, 상기 제2몸체에는 레일과 교차되는 방향으로 제2레일고정용 바이스가 관통되며, 상기 제2레일고정용 바이스의 단부에는 레일의 측면을 가압하는 제2레일고정플레이트가 나사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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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유압실린더는 유압제공수단을 통해 유압을 제공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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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제공수단은, 유체의 압력을 발생시키는 유압핸드펌프와, 상기 유압핸드펌프에서 발생한 유압을 제1 및 제2유압실린더로 보내는 유압 호스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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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핸드펌프는 유압 분배기로 유압을 분배하여 상기 제1 및 제2유압실린더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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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윤중 현시수단은 산업용 컴퓨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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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대의 중앙부에는 디지털 인디게이터 플레이트가 고정되고, 상기 차륜 표면에는 차륜이 레일로부터 수직방향으로 상승하는 변위를 측정하여 표시하는 디지털 인디게이터가 부착되어 디지털 인디게이터 핀이 하향 돌출되어 디지털 인디게이터 플레이트 위에 위치하여 디지털 인디게이터 핀의 길이가 늘어난 길이를 현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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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인디게이터의 후면에는 차륜 표면에 간단히 부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인디게이터 고정 마그넷이 부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윤중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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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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