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제륜자 박리강도 시험 지그

  • 기술번호 : KST201517610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레일을 따라 주행하는 철도차량의 차륜에 제동력을 가하기 위해 설치되는 브레이크슈의 플레이트와 제륜자 간의 접착력을 시험하기 위한 제륜자 박리강도 시험 지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본체에 설치된 유압장치에 의해 승, 하강하는 테이블과, 이 테이블에 지지봉을 개재하여 설치되어 있는 상부헤드와, 이 상부헤드의 아래쪽에 위치하여 양측에 배설되어 있는 스크류축을 따라 상, 하방향으로 이동하는 하부헤드로 이루어진 인장시험기에서, 양측에 관통공이 형성된 돌출편을 가지는 프레임 및 이 프레임의 상단 중앙에 수직으로 지지봉이 세워 설치되고, 이 지지봉의 끝단에 형성된 나사부에 체결되는 고정너트를 가지는 상부틀체와, 양측에 체결공이 형성된 평판형상의 고정판 및 이 고정판의 상측으로 한쌍의 브래킷이 세워 설치되고, 이 브래킷의 상단에 다수의 관통공이 일정간격으로 형성된 하부틀체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인장시험, 지그, 상부헤드, 하부헤드
Int. CL G01N 3/08 (2006.01)
CPC G01N 3/04(2013.01) G01N 3/04(2013.01) G01N 3/04(2013.01) G01N 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1963 (2003.12.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96170-0000 (2006.06.26)
공개번호/일자 10-2005-0060361 (2005.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7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6)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용기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2 권성태 대한민국 경기도시흥시
3 김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6 수리 (Accepted) 1-1-2003-0480091-6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61477-74
3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3.23 수리 (Accepted) 1-1-2006-0203213-89
4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3.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203212-3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42634-9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본체(22)에 설치된 유압장치(21)에 의해 승, 하강하는 테이블(23)과, 이 테이블(23)에 가이드봉(24)을 개재하여 설치되어 있는 상부헤드(25)와, 이 상부헤드 25)의 아래쪽에 위치하여 양측에 배설되어 있는 스크류축(27A,27B)을 따라 상, 하방향으로 이동하는 하부헤드(26)로 이루어진 인장시험기에서, 양측에 관통공(31a,31b)이 형성된 돌출편(31A,31B)을 가지는 프레임(32) 및 이 프레임(32)의 상단 중앙에 수직으로 지지봉(33)이 세워 설치되고, 이 지지봉 (33)의 끝단에 형성된 나사부(33a)에 체결되는 고정너트(34)를 가지는 상부틀체 (30)와, 양측에 체결공(41a)이 형성된 평판형상의 고정판(42) 및 이 고정판(42)의 상측으로 한쌍의 브래킷(43A,43B)이 세워 설치되고, 이 브래킷(43A,43B)의 상단에 다수의 관통공(43a,43b)이 일정간격으로 형성된 하부틀체(40)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륜자 박리강도 시험 지그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틀체(30)를 이루는 프레임(32)의 돌출편(31A,31B)에 형성된 관통공(31a)은 사각형상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륜자 박리강도 시험 지그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틀체(40)를 이루는 브래킷(43A,43B)의 한쪽면에는 다수의 보강편(45)이 일정간격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륜자 박리강도 시험 지그
4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틀체(40)를 이루는 브래킷(43A,43B)의 한쪽면에는 다수의 보강편(45)이 일정간격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륜자 박리강도 시험 지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