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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 및 그 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11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아스팔트 노반상의 직결궤도용 아스팔트 전용 침목으로서 침목 하면의 폭이 일반 침목보다 넓은 광폭타입의 침목을 형성함으로써 열차하중에 의한 아스팔트 노반의 발생응력을 최소화하고, 이에 따라 아스팔트 노반의 두께를 최소화할 수 있고, 응력 발생 수준을 낮추어 아스팔트 노반의 소성 변형을 감소시킬 수 있고, 또한, 고강도 콘크리트의 원형 콘크리트 블록인 전단보강장치를 침목 중앙부에 설치함으로써 종방향 및 횡방향으로 발생되는 수평력을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레일의 안전성 및 열차주행성을 확보할 수 있고, 또한, 광폭침목 형성시 광폭침목의 양단 광폭부의 저면에 부직포(Geotextile)를 미리 부착하여 제작함으로써 아스팔트 노반 시공시의 시공오차를 일부 보정할 수 있고, 열차하중을 아스팔트 노반에 균등하게 전달하여 응력집중에 따른 파괴를 미연에 방지하고, 광폭침목의 하면과 아스팔트 노반 사이의 마찰 저항성을 향상시켜 횡방향 및 종방향으로 작용하는 수평력을 제어할 수 있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 및 그 시공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E01B 3/28 (2006.01)
CPC E01B 3/32(2013.01) E01B 3/32(2013.01) E01B 3/32(2013.01) E01B 3/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34880 (2014.03.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엔이건설주식회사, 주식회사 태명실업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11547 (2015.10.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3.2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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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이엔이건설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주식회사 태명실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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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이진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김선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4 서은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5 주정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6 조상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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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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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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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3.25 수리 (Accepted) 1-1-2014-0287137-29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4.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4-0054925-8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04.02 수리 (Accepted) 1-1-2014-0316091-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4.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6.10 수리 (Accepted) 9-1-2015-0038470-3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72295-3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1.30 수리 (Accepted) 1-1-2015-1170193-2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1.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170245-11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4.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96766-5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21 수리 (Accepted) 4-1-2020-0026133-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아스팔트 노반 상에 설치되는 직결궤도용 침목에 있어서,전단보강장치(140)가 삽입될 삽입홀(110h)이 하면에 형성된 침목 중앙부(110);상기 침목 중앙부(110)의 양 측면에 형성되고, 상기 침목 중앙부(110)의 폭보다 넓은 광폭(Wide Width)으로 형성되고, 레일체결장치 안착부(130)가 상면에 형성된 양단 광폭부(120);열차 주행에 따른 횡방향 및 종방향 저항력을 향상시키도록 아스팔트 노반(300) 상에 형성되는 천공홀과 상기 침목 중앙부(110)에 형성된 삽입홀(110h)에 삽입되는 전단보강장치(140); 및아스팔트 노반(300) 사이의 마찰 저항성을 향상시키도록 상기 양단 광폭부(120)의 하면에 부착되는 부직포(200)를 포함하되, 상기 침목 중앙부(110) 및 양단 광폭부(120)는 광폭침목용 몰드(600)에 콘크리트를 타설 및 양생하여 일체형으로 프리캐스트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침목 중앙부(110)의 하면에 상기 전단보강장치(140)가 삽입될 삽입홀(110h)을 형성함에 따라 발생하는 구조적인 취약부(Weak Point)의 단면 강성을 보강하도록 상기 침목 중앙부(110)의 높이를 상기 양단 광폭부(120)보다 높게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단보강장치(140)는 고강도 콘크리트로 형성되는 원형의 콘크리트 블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원형의 콘크리트 블록의 상부 외주면에 체결되어 상기 침목 중앙부(110)에 형성된 삽입홀(110h)에 삽입되는 네오프렌 고무 재질의 탄성패드(150)를 추가로 포함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침목 중앙부(110) 및 양단 광폭부(120) 내에 PC 강선이 매립 인장되도록 상기 광폭침목용 몰드(600)에 PC 강선을 인장시킨 상태에서 콘크리트를 타설 및 양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부직포(200)는 접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상기 콘크리트 타설 직후에 상기 양단 광폭부(120)의 저면에 부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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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 노반 상에 직결궤도용 광폭침목을 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a) 침목 중앙부(110) 및 양단 광폭부(120)로 이루어진 직결궤도용 광폭침목(100)을 광폭침목용 몰드(600)를 사용하여 프리캐스트 제작하는 단계;b) 상기 직결궤도용 광폭침목(100)의 양단 광폭부(120)에 부직포(200)를 부착하는 단계;c) 아스팔트 노반(300) 상에 전단보강장치(140)를 고정하기 위한 천공홀을 형성하는 단계;d) 상기 전단보강장치(140)의 상부 외주면에 탄성패드(150)를 체결하는 단계;e) 상기 직결궤도용 광폭침목(100)의 침목 중앙부(110) 하부에 형성된 삽입홀(110h)에 상기 전단보강장치(140)를 삽입하는 단계;f) 상기 아스팔트 노반(300) 상의 천공홀에 상기 전단보강장치(140) 하부를 수직으로 삽입하고 위치를 정렬하는 단계;g) 상기 직결궤도용 광폭침목(100)의 양단 광폭부(120)의 상면에 형성된 레일체결장치(500)에 레일(400)을 설치하는 단계; 및h) 상기 아스팔트 노반(300) 상의 전단보강장치 고정용 천공홀에 충진재(160)를 주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직결궤도용 광폭침목(100)의 침목 중앙부(110) 양측에 형성된 양단 광폭부(120)는 각각 상기 침목 중앙부(110)의 폭보다 넓은 광폭(Wide Width)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의 시공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침목 중앙부(110)의 하면에 상기 전단보강장치(140)가 삽입될 삽입홀(110h)을 형성함에 따라 발생하는 구조적인 취약부(Weak Point)의 단면 강성을 보강하도록 상기 침목 중앙부(110)의 높이를 상기 양단 광폭부(120)보다 높게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의 시공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침목 중앙부(110) 및 양단 광폭부(120) 내에 PC 강선이 매립 인장되도록 상기 광폭침목용 몰드(600)에 PC 강선을 인장시킨 상태에서 콘크리트를 타설 및 양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의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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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의 부직포(200)는 접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상기 콘크리트 타설 직후에 상기 양단 광폭부(120)의 저면에 부착하며,상기 d) 단계의 전단보강장치(140)는 고강도 콘크리트로 형성되는 원형의 콘크리트 블록이고, 상기 탄성패드(150)는 네오프렌 고무 재질로서 삽입홀(110h)에 부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스팔트 노반상 직결궤도용 광폭침목의 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