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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크전력 제어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1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역사 및 철도차량에 공급되는 변전소 전력량을 측정하는 변전소 전력량 측정부, 기 설정된 철도환경정보를 검출하는 철도환경정보 검출부 및 변전소 전력량과 철도환경정보를 바탕으로 실시간 전력 해석을 수행하여 예상 피크전력을 산출하고, 산출된 예상 피크전력을 기 설정된 목표 피크전력과 비교하여 비교 결과에 따라 역사부하설비를 제어하는 통합 제어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5F 1/66 (2006.01) H02J 3/14 (2006.01) G01R 21/133 (2006.01)
CPC H02J 3/14(2013.01) H02J 3/14(2013.01) H02J 3/14(2013.01) H02J 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39628 (2014.04.0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88013-0000 (2016.01.18)
공개번호/일자 10-2015-0115145 (2015.10.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1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0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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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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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신승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박종영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5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6 김주욱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7 박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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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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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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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02 수리 (Accepted) 1-1-2014-0318869-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2.11 수리 (Accepted) 9-1-2014-0097401-8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23097-4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02 수리 (Accepted) 1-1-2015-0958564-0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0.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958563-5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84992-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역사 및 철도차량에 공급되는 변전소 전력량을 측정하는 변전소 전력량 측정부; 기 설정된 철도환경정보를 검출하는 철도환경정보 검출부; 및상기 변전소 전력량과 상기 철도환경정보를 바탕으로 실시간 전력 해석을 수행하여 예상 피크전력을 산출하고, 산출된 상기 예상 피크전력을 기 설정된 목표 피크전력과 비교하여 비교 결과에 따라 역사부하설비를 제어하는 통합 제어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철도환경정보는 상기 철도차량의 운행과 상기 역사부하설비 운영에 대한 스케쥴 정보 및 역사 실내외의 환경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변전소 전력량 측정부는 상기 철도 시스템의 전력 공급 계통에서 전력을 수급받아 상기 철도차량 및 상기 역사부하설비로 공급하는 변전소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변전소 전력량 측정부는 상기 철도차량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측정하는 철도차량 전력량 측정부; 및상기 역사부하설비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측정하는 역사부하설비 전력량 측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쥴 정보는 상기 철도차량의 운행시간에 대한 철도차량 운행 시간 간격 정보, 및 상기 역사부하설비별 가동 여부와 가동 시간에 대한 역사부하설비 운영 스케쥴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환경정보는 상기 역사 실내의 온도와 습도, 상기 역사 실외의 온도와 습도, 및 상기 역사 실내의 이용인원에 따른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제어 서버는 상기 변전소 전력량과 상기 철도환경정보를 바탕으로 실시간 전력 해석을 통해 상기 예상 피크전력량을 산출하는 예상 피크전력량 산출부; 상기 예상 피크전력량 산출부를 통해 산출된 상기 예상 피크전력량을 상기 목표 피크전력량과 비교하는 비교부; 상기 비교부의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역사부하설비에 대한 운영 시나리오를 변경하는 운영 시나리오 검출부; 및상기 운영 시나리오 검출부에 의해 검출된 상기 운영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역사부하설비를 제어하는 역사부하설비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운영 시나리오는 상기 역사부하설비별 가동 여부 및 가동 시간에 대한 역사부하설비 운영 스케쥴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운영 시나리오 검출부는 상기 비교부의 비교 결과 상기 예상 피크전력량이 상기 목표 피크전력량 이상이면 상기 예상 피크전력량이 상기 목표 피크전력량 미만이 되도록 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역사부하설비 제어부는 상기 비교부의 비교 결과 상기 예상 피크전력량이 상기 목표 피크전력량 미만이면 상기 운영 시나리오 검출부에 의해 검출된 상기 운영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역사부하설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제어 서버는 상기 변전소 전력량과 상기 철도환경정보 및 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크전력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