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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조향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613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조향대차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조향대차는, 전후에 윤축이 설치된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의 일측에 위치된 전후 액슬박스 사이를 힌지 연결한 제 1 링크장치와; 상기 제 1 링크장치와 대향된 위치의 전후 액슬박스 사이를 힌지 연결한 제 2 링크장치와; 상기 제 1 링크장치와 제 2 링크장치를 엇갈리게 배치하여 상호 연결하는 토션바로 구성되어 있다.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철도차량의 직선주행시 차륜의 사행동 방지를 위한 전후 윤축간에 간섭력을 작용시킴과 아울러, 철도차량의 추진/제동시 대차프레임과 윤축간에 설치된 스프링의 강성을 증가시켜 직선궤도상에서의 고속 주행안정성과 곡선궤도상에서의 추종성능을 향상함은 물론, 철도차량의 추진/제동시 작용력 방향에 대해 발생되는 차체의 과대변위를 억제할 수 있으며, 상기 댐퍼를 통해 윤축으로부터 전달되는 충격 및 진동을 감쇄시킬 수 있는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철도차량, 조향대차, 조향링크기구
Int. CL B61F 5/38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63238 (2005.07.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57622-0000 (2006.12.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12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7.1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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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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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김정석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3 한성호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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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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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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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7.13 수리 (Accepted) 1-1-2005-0378969-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15 수리 (Accepted) 9-1-2006-0015696-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04807-49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9.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664581-00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9.14 수리 (Accepted) 1-1-2006-0664582-4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70194-7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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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후에 윤축이 설치된 철도차량용 대차에 있어서;상기 대차프레임의 일측에 위치된 전후 액슬박스 사이를 힌지 연결한 제 1 링크장치와;상기 제 1 링크장치와 대향된 위치의 전후 액슬박스 사이를 힌지 연결한 제 2 링크장치와;상기 제 1 링크장치 및 제 2 링크장치와 액슬박스의 사이에 연결 설치되는 댐퍼와;상기 제 1 링크장치와 제 2 링크장치를 엇갈리게 배치하여 상호연결하는 토션바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링크장치 및 제 2 링크장치는 대차프레임의 양측 중간부위에 각기 대향되게 위치되는 힌지브라켓과;상기 일측 힌지브라켓과 타측 힌지브라켓 간의 힘작용이 서로 대향되도록 각 힌지브라켓의 상하측에 상호 엇갈린 상태로 힌지 결합되는 로드와;상기 로드 양단에 결합되어 힌지브라켓의 상하 회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힌지부재와;상기 로드의 각 타단이 힌지 결합되도록 액슬박스의 일단에 돌출 형성된 링크고정 브라켓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힌지브라켓은 "H"형태를 갖는 사각형상으로 형성되되, 그 상하 양단 중앙에는 상기 로드의 힌지 결합을 위한 힌지결합홈이 형성되고, 중앙에는 토션바 결합을 위한 토션바결합홀이 관통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힌지브라켓은 힌지부재에 의한 로드와의 결합시 힌지브라켓의 상하 양단에 결합되는 힌지부재 내의 고정브라켓 설치각도에 대응되어 45°각도로 경사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로드의 양단에는 힌지부재를 삽입 고정시키기 위한 힌지부재 고정홀이 관통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힌지부재는 중공 원통의 하우징과;상기 하우징 내에 설치되어 로드의 길이방향으로 작용되는 충격 및 진동을 감쇄시키는 구형의 고무부싱과;상기 고무부싱 내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어 로드와의 결합을 위해 힌지브라켓의 상하 양단에 볼트 고정되는 구형태의 고정브라켓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하우징 내주면에는 고정브라켓이 내삽된 고무부싱의 안착을 위한 부싱안착부가 형성되고, 상기 고정브라켓의 양단에는 볼트 체결을 위한 관통홀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9 9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토션바는 키(Key) 결합이나 너트 체결을 통해 힌지브라켓의 토션바결합홀에 고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10 10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댐퍼는 유압댐퍼로서 윤축으로부터 전달되는 충격 및 진동을 감쇄시킬 수 있도록 고정브라켓에 의해 액슬박스의 일측 하단과 상기 제 1 링크장치 및 제 2 링크장치의 각 힌지브라켓 사이에 연결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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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N101223069 CN 중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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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N101223069 CN 중국 DOCDBFAMILY
2 CN101223069 CN 중국 DOCDBFAMILY
3 WO2007007930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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