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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14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제동력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디스크, 답면, 휠 디스크 제동 등의 기계적 제동장치에 대한 제동성능을 직접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에 따른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에 의하면, 압축된 공기가 제동통을 나와 제동실린더로 유입되어 제동링크기구를 작동시켜 제동력을 측정하는 측정장치에 있어서, 상기 제동링크기구는 상기 제동실린더와 링크 연결되어 작동에 연동되고, 길이 방향으로 연장된 수평면에 제동시 발생하는 압부력을 측정할 수 있는 감지수단이 마련된 제동레버와, 상기 제동레버에 링크 연결되어 연동되고, 그 일측으로 패드가 장착되며, 상기 제동레버에 링크 연결된 부위로 제동시 발생하는 압부력을 측정할 수 있는 감지수단이 마련된 제동패드홀더행거와, 상기 제동레버, 제동패드홀더행거에 마련된 감지수단으로부터 발생된 압부력 신호를 수신한 후 가공하여 직독할 수 있는 압부력 측정수단으로 되어 있다. 압부력, 제동력, 디스크, 패드, 제동링크기구
Int. CL G01L 5/28 (2006.01)
CPC G01L 5/284(2013.01) G01L 5/284(2013.01) G01L 5/28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3960 (2003.1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66500-0000 (2006.03.24)
공개번호/일자 10-2005-0062955 (2005.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3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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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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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석원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2 김영국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3 김기환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4 박춘수 대한민국 경기도과천시
5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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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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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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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9 수리 (Accepted) 1-1-2003-0486694-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7.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8.12 수리 (Accepted) 9-1-2005-0047616-7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97169-17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10.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580594-11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0.14 수리 (Accepted) 1-1-2005-0580595-5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50750-8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압축된 공기가 제동통을 나와 제동실린더로 유입되어 제동링크기구를 작동시켜 제동력을 측정하는 측정장치에 있어서, 상기 제동링크기구는 상기 제동실린더와 링크 연결되어 작동에 연동되고, 길이 방향으로 연장된 수평면에 제동시 발생하는 압부력을 측정할 수 있는 감지수단이 마련된 제동레버와, 상기 제동레버에 링크 연결되어 연동되고, 그 일측으로 패드가 장착되며, 상기 제동레버에 링크 연결된 부위로 제동시 발생하는 압부력을 측정할 수 있는 감지수단이 마련된 제동패드홀더행거와, 상기 제동레버, 제동패드홀더행거에 마련된 감지수단으로부터 발생된 압부력 신호를 수신한 후 가공하여 직독할 수 있는 압부력 측정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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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수단은 스트레인 게이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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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레인 게이지는 풀 브릿지방식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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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부력 측정수단은 감지수단으로부터 측정대상의 변형을 감지하여 저항의 변화로 바꾸어 이를 전압의 변화로 바꾸어 주는 게이지 브릿지와, 상기 게이지 브릿지에서 출력되는 미소한 전압 신호를 증폭해주는 앰플리파이어와, 상기 앰플리파이어에서 증폭된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바꾸어 주는 A/D컨버터와, 상기 A/D컨버터에 의해서 변환된 디지털 신호를 압부력 데이터로 변환하여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PC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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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게이지 브릿지는 회로가 간단하여 사용도 편리하고, 드리프트 특성이 우수한 직류방식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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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A/D컨버터는 최대 16개의 채널을 가지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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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PC는 분석된 압부력 데이터를 별도로 저장하는 확장메모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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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확장메모리부는 압부력 데이터와 제동력 데이터로 변환시키는 소프트웨어를 내장하며, 착탈이 자유로운 PC용 하드디스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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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PC는 A/D컨버터에 의해 분석된 압부력 데이터를 하드디스크로 전송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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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페이스부는 RS232C 시리얼 통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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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페이스부는 RS232C 시리얼 통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