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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된 공기가 제동통을 나와 제동실린더로 유입되어 제동링크기구를 작동시켜 제동력을 측정하는 측정장치에 있어서, 상기 제동링크기구는 상기 제동실린더와 링크 연결되어 작동에 연동되고, 길이 방향으로 연장된 수평면에 제동시 발생하는 압부력을 측정할 수 있는 감지수단이 마련된 제동레버와, 상기 제동레버에 링크 연결되어 연동되고, 그 일측으로 패드가 장착되며, 상기 제동레버에 링크 연결된 부위로 제동시 발생하는 압부력을 측정할 수 있는 감지수단이 마련된 제동패드홀더행거와, 상기 제동레버, 제동패드홀더행거에 마련된 감지수단으로부터 발생된 압부력 신호를 수신한 후 가공하여 직독할 수 있는 압부력 측정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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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수단은 스트레인 게이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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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레인 게이지는 풀 브릿지방식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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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부력 측정수단은 감지수단으로부터 측정대상의 변형을 감지하여 저항의 변화로 바꾸어 이를 전압의 변화로 바꾸어 주는 게이지 브릿지와, 상기 게이지 브릿지에서 출력되는 미소한 전압 신호를 증폭해주는 앰플리파이어와, 상기 앰플리파이어에서 증폭된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바꾸어 주는 A/D컨버터와, 상기 A/D컨버터에 의해서 변환된 디지털 신호를 압부력 데이터로 변환하여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PC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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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게이지 브릿지는 회로가 간단하여 사용도 편리하고, 드리프트 특성이 우수한 직류방식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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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A/D컨버터는 최대 16개의 채널을 가지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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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PC는 분석된 압부력 데이터를 별도로 저장하는 확장메모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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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확장메모리부는 압부력 데이터와 제동력 데이터로 변환시키는 소프트웨어를 내장하며, 착탈이 자유로운 PC용 하드디스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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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PC는 A/D컨버터에 의해 분석된 압부력 데이터를 하드디스크로 전송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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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페이스부는 RS232C 시리얼 통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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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페이스부는 RS232C 시리얼 통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디스크 제동에 의한 제동력과 압부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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