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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14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용 터널가선시스템에 있어서, 열차 주행시 집전계와 직접 접촉하는 전차선(10)을 지지하는 전차선 지지 브래킷부재(400)와; 상기 전차선(10)의 기울기를 줄이기 위하여 현수되는 조가선(20)을 지지하는 조가선 지지 브래킷(500)부재로 구성된 것을 특징한다. 본 발명에 따른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에 의하면, 전차선과 조가선을 분리하는 듀얼 브래키트 방식을 채택하고 전차선 지지점과 조가선 지지점을 약 750 mm 의 간격을 두고 엇갈리게 배치하여 가고를 250mm로 확보함으로써, 공간이 협소하여 정상적인 전차선로 가선시스템을 설치하기 어려운 협소터널에서도 열차의 주행속도를 180km/h이상이 되도록 확보할 수 있다. 엇가고, 전차선 지지 브래킷, 조가선 지지 브래킷
Int. CL B60M 1/20 (2006.01)
CPC B60M 1/20(2013.01) B60M 1/20(2013.01) B60M 1/20(2013.01) B60M 1/20(2013.01) B60M 1/20(2013.01) B60M 1/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2118 (2004.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6-0073733 (2006.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2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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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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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조용현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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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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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24 수리 (Accepted) 1-1-2004-0612939-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18 수리 (Accepted) 9-1-2006-0018270-3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92418-42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7.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527521-46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7.24 수리 (Accepted) 1-1-2006-0527525-28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46383-5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터널가선시스템에 있어서, 열차 주행시 집전계와 직접 접촉하는 전차선(10)을 지지하는 전차선 지지 브래킷부재(400)와; 상기 전차선(10)의 기울기를 줄이기 위하여 현수되는 조가선(20)을 지지하는 조가선 지지 브래킷(500)부재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전차선(10)과 조가선(20)을 연결하고 전차선(10)의 하중을 조가선(20)에 전달하기 위해 설치되며 상기 조가선(20) 상부에 걸쳐진 상태에서 인장 및 압축하는 U자형 드롭퍼(3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지지 브래킷부재(400)는 터널 벽면에 결합된 지지프레임(110)과; 상기 지지프레임의 단부에 결합된 지지관(120)과; 상기 지지관의 단부에 결합되는 전차선 지지 브래킷(100)과; 상기 전차선 지지 브래킷의 단부에 고정결합되는 조가금구(170)와; 상기 조가금구와 결합되어 전차선을 잡아주는 이어금구(18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지지 브래킷(100)은 터널 벽면의 지지프레임(110)에 결합된 지지관(120) 상단의 연결힌지부(130)와 볼트결합되는 연결고리(131)와; 상기 연결고리(131)에 삽입되어 압착결합되고 절연외피(141)와 안전캡(142)을 구비한 FRP로드(140)와; 상기 FRP로드(140)의 우측단부에 압착결합되고 곡선부(151)가 형성된 연결관(150)과; 상기 연결관(150)의 우측단부에 고정결합되는 연결관마개(16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지지 브래킷(100)은 지지프레임(110)에 결합된 지지관(120)의 상단부에 용접결합된 연결힌지부(130)의 볼트홀(132)에 좌측 연결고리(131)를 볼트(133)로 결합함으로써 상하 유동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6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지지 브래킷(100)은 수평하방으로 6
7 7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지지 브래킷(100)은 수평하방으로 5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조가선 지지 브래킷부재(500)는 터널 벽면에 결합된 지지프레임(210)과; 상기 지지프레임(210)의 단부에 결합된 지지관(220)과; 상기 지지관(220)의 단부에 결합되는 전차선 지지 브래킷(200)과; 상기 전차선 지지 브래킷(200)의 단부에 고정결합되는 조가금구(270)와; 상기 조가금구(270)와 결합되어 전차선을 잡아주는 이어금구(28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조가선 지지 브래킷(200)은 터널 벽면의 지지프레임(210)에 결합된 지지관(220) 상단의 연결클램프(230)에 삽입되어 압착결합되고 절연외피(241)와 안전캡(242)을 구비한 FRP로드(240)와; 상기 FRP로드(240)의 우측단부에 압착결합되는 연결관(250)과; 상기 연결관(250)의 우측단부에 고정결합되는 연결관마개(26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10 10
제 3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조가금구(170, 270)는 전차선(10) 및 조가선(20)을 잡아주는 이어금구(180, 280)와 고정결합되는 몸체부(171, 271)와; 상기 몸체부(171, 271)의 상부를 관통하여 전차선 지지 브래킷(100) 또는 조가선 지지 브래킷(200)에 체결되는 U볼트(172, 272)와; 상기 U볼트(172, 272)와 몸체부(171, 271)의 양측면 하단에서 나사결합되는 너트(173, 273)와; 상기 몸체부(171, 271)와 상기 너트(173, 273)사이에 삽입되는 와셔(174, 274)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지지 브래킷(100)과 결합하는 조가금구(170)는 몸체부(171)의 하단이 하방향으로 결합되고, 상기 조가선 지지 브래킷(200)과 결합하는 조가금구(270)는 몸체부(271)의 하단이 상방향으로 결합되어 각각 전차선(10)과 조가선(20)을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12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지지 브래킷(100)과 결합하는 조가금구(170)는 몸체부(171)의 하단이 하방향으로 결합되고, 상기 조가선 지지 브래킷(200)과 결합하는 조가금구(270)는 몸체부(271)의 하단이 상방향으로 결합되어 각각 전차선(10)과 조가선(20)을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엇가고 듀얼브래킷 터널가선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