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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용 방진침목 및 그 제작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14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 통과시 발생하는 상부하중을 하부의 자갈도상으로 전달하여주기 위한 고속철도용 방진침목 및 그 제작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은 철도 궤도의 자갈도상(10) 위에 설치되는 PC침목(20)의 하면에 탄성패드(30)를 부착하여 주행차량의 진동을 감쇠시키기 위한 방진침목의 제작방법에 있어서, 상기 PC침목(20)의 하면의 형상과 같은 평면구조를 갖는 베이스판(31)과 상기 베이스판(31)의 상부면에 소정 간격으로 배치되어 상부로 돌출되는 다수의 정착돌기(32)를 구비하도록 탄성 재질의 합성수지재를 이용해 탄성패드(30)를 일체로 제작하고, 콘크리트 몰드에 프리스트레스트용 고강도의 강선을 배치하고 상기 몰드내에 콘크리트를 타설한 후, 상기 강선을 인장시켜 콘크리트에 압축력이 작용하는 상태로 긴장력을 부여한 다음, 타설된 콘크리트의 표면에 상기 탄성패드(30)의 베이스판(31)이 부착되도록 상기 정착돌기(32)들을 삽입시킨 후, 양생시키는 작업을 통해 완성함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콘크리트와의 부착작업이 아주 용이하고 부착력이 우수하며 내구성이 좋은 방진침목을 제공할 수 있다. 고속철도, 방진침목, PC침목, 탄성패드, 베이스판, 정착돌기
Int. CL E01B 3/00 (2006.01)
CPC E01B 3/42(2013.01) E01B 3/42(2013.01) E01B 3/42(2013.01) E01B 3/42(2013.01) E01B 3/42(2013.01) E01B 3/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2738 (2003.12.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식회사 태명실업
등록번호/일자 10-0612755-0000 (2006.08.08)
공개번호/일자 10-2005-0060993 (2005.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8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7)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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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태명실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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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2 양신추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3 강윤석 대한민국 경기도성남시분당구
4 김은 대한민국 인천광역시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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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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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태명실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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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1-1-2003-0482733-15
2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4.0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4-0000040-40
3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01.31 수리 (Accepted) 1-1-2004-0041353-37
4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03.02 수리 (Accepted) 1-1-2004-0085431-10
5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4.03.15 수리 (Accepted) 1-1-2004-5043392-93
6 지정기간연장승인서
Acceptance of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4-0015988-47
7 출원인지분변경신고서
Report on Change of Share of Applicant
2004.04.17 수리 (Accepted) 1-1-2004-5060735-04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9.13 수리 (Accepted) 9-1-2005-0056262-19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74776-74
11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01.13 수리 (Accepted) 1-1-2006-0026792-39
12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2.14 수리 (Accepted) 1-1-2006-0106039-32
1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106038-97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24092-46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21 수리 (Accepted) 4-1-2020-002613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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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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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궤도의 자갈도상(10) 위에 설치되는 PC침목(20)의 하면에 탄성패드(30)를 부착하여 주행 차량의 진동을 감쇠시키기 위한 방진침목의 제작방법에 있어서,상기 PC침목(20)의 하면의 형상과 같은 평면구조를 갖는 베이스판(31)과 상기 베이스판(31)의 상부면에 소정 간격으로 배치되어 상부로 돌출되는 다수의 정착돌기(32)를 구비하도록 탄성 재질의 합성수지재를 이용해 탄성패드(30)를 일체로 제작하고,콘크리트 몰드에 프리스트레스트용 고강도의 강선을 배치하고 상기 몰드내에 콘크리트를 타설한 후, 상기 강선을 인장시켜 콘크리트에 압축력이 작용하는 상태로 긴장력을 부여한 다음, 타설된 콘크리트의 표면에 상기 탄성패드(30)의 베이스판(31)이 부착되도록 상기 정착돌기(32)들을 삽입시킨 후, 양생시키는 작업을 통해 완성하되, 상기 정착돌기(32) 중에서 PC침목(20)의 양단부에 위치하는 돌기는 콘크리트 피복두께를 3㎝로 설정하며, PC침목(20)의 폭이 상대적으로 좁은 중앙부에 위치하는 돌기는 콘크리트 피복두께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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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정착돌기(32)는 PC침목(20)의 콘크리트에 최소피복두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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