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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철도 차량의 에코 드라이빙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16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전기 철도 차량의 에코 드라이빙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전기 철도 차량의 소비 전력, 응하중, 위치, 속도 및 운행 스케쥴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운행 패턴(가속, 등속, 감속, 정차 시간 및/또는 공조기 제어)으로 전기 철도 차량을 제어함으로써, 운행 스케쥴에 지장이 없으면서도 전력 소비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에코 드라이빙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하는 데 있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전기 철도 차량의 소비 전력, 응하중, 위치, 속도 및 운행 스케쥴에 관한 정보를 입력하는 정보 입력부; 상기 정보 입력부로부터 입력된 정보에 기초하여 미리 결정된 룩업 테이블 또는 미리 결정된 수학식에 의해 전력 소비량이 최소화되는 에코 드라이빙 모드를 결정하는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 및 상기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로부터 출력된 에코 드라이빙 모드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의 가속도, 감속도, 등속도, 정차 시간 및 공조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전기 철도 차량의 에코 드라이빙 장치 및 그 방법을 개시한다.
Int. CL B61L 23/14 (2006.01) B61L 25/04 (2006.01) B61L 23/00 (2006.01)
CPC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41611 (2013.04.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62625-0000 (2014.11.10)
공개번호/일자 10-2014-0124937 (2014.10.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4.1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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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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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이재영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3 이영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4 이철규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권선구
5 박덕신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내손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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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만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2 서경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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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4.16 수리 (Accepted) 1-1-2013-0330522-6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11 수리 (Accepted) 9-1-2014-0011857-9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03210-8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12628-7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30 수리 (Accepted) 1-1-2014-0612626-8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34570-9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철도 차량의 소비 전력, 응하중, 위치, 속도 및 운행 스케쥴에 관한 정보를 입력하는 정보 입력부;상기 정보 입력부로부터 입력된 정보에 기초하여 미리 결정된 룩업 테이블 또는 미리 결정된 수학식에 의해 전력 소비량이 최소화되는 에코 드라이빙 모드를 결정하는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 및상기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로부터 출력된 에코 드라이빙 모드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의 가속도, 감속도, 등속도, 정차 시간 및 공조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로 이루어진 전기 철도 차량의 에코 드라이빙 장치에 있어서,상기 에코 드라이빙 장치는 상기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가 중앙 관제부에 설치되고, 상기 중앙 관제부의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가 상기 정보 입력부로부터의 정보를 무선으로 수신받으며,상기 중앙 관제부의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가 ABS(Automatic Block System) 및 ATO(Automatic Train Operation)를 제어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철도 차량의 에코 드라이빙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에코 드라이빙 장치는 상기 정보 입력부에 의한 정보, 상기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에 의한 에코 드라이빙 모드를 기관사에게 표시하는 표시부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철도 차량의 에코 드라이빙 장치
3 3
삭제
4 4
삭제
5 5
전기 철도 차량의 소비 전력, 응하중, 위치, 속도 및 운행 스케쥴에 관한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입력된 정보에 기초하여 미리 결정된 룩업 테이블 또는 미리 결정된 수학식에 의해 전력 소비량이 최소화되는 에코 드라이빙 모드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에코 드라이빙 모드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의 가속도, 감속도, 등속도, 정차 시간 및 공조기를 제어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전기 철도 차량의 에코 드라이빙 방법에 있어서,상기 에코 드라이빙 방법은 중앙 관제부의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가 상기 정보를 무선으로 수신받고,상기 중앙 관제부의 에코 드라이빙 연산부가 ABS(Automatic Block System) 및 ATO(Automatic Train Operation)를 제어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철도 차량의 에코 드라이빙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에코 드라이빙 방법은 상기 정보 및 상기 에코 드라이빙 모드를 기관사에게 표시하는 표시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철도 차량의 에코 드라이빙 방법
7 7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