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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립 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617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차륜답면구조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철도차량이 곡선선로를 주행할 때 발생하는 2점 접촉을 방지하여 차륜의 마모를 줄일 수 있는 차륜 답면 구조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한 본 발명에 따른 직립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 구조에 의하면, 1/40의 답면구배를 가진 통상의 원추형 차륜에 있어서, 상기 차륜은 레일위에 접하고, 일정한 경사로 상측을 향하여 올라가는 구배가 마련된 답면과, 상기 답면과 일정한 반지름으로 연계되면서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상향으로 꺽이어 올라가 볼륨감을 느끼게 하여 파단강도를 보강하는 프론트플렌지숄더와, 상기 프론트플렌지숄더와 연계되어 연장된 후 일정한 반경의 호를 이루는 굴곡부가 형성되고, 레일의 탈선을 1차로 방지하는 플렌지목부와, 상기 플렌지목부와 연계되어 연결되어 일정한 반경으로 형성되고, 플렌지목부와 접하는 접선이 일정한 각도를 이루는 리어플렌지숄더와, 상기 리어플렌지숄더에 연속하여 연결된 후 일정한 원호형의 만곡부가 돌출되어 형성되고, 돌출된 만곡부에 의해서 레일의 탈선방지 역할을 하는 플렌지로 되어 있다. 답면구배, 플렌지, 레일, 답면, 차륜
Int. CL B60B 17/00 (2006.01)
CPC B60B 17/0006(2013.01) B60B 17/0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3969 (2003.1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062964 (2005.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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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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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2 권성태 대한민국 경기도시흥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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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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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9 수리 (Accepted) 1-1-2003-0486703-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9.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10.12 수리 (Accepted) 9-1-2005-0064585-9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80268-88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1.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010898-51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1.06 수리 (Accepted) 1-1-2006-0010899-0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99817-87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9.11 수리 (Accepted) 1-1-2006-0655410-01
9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655409-54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7.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21015-25
11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7.03.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07-0012505-11
12 심사전치출원의 심사결과통지서
Notice of Result of Reexamination
2007.05.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64769-9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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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원추형 차륜에 있어서, 상기 차륜은 레일위에 접하고, 일정한 경사로 상측을 향하여 올라가는 구배가 마련된 답면과, 상기 답면과 일정한 반지름으로 연계되면서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상향으로 꺽이어 올라가 볼륨감을 느끼게 하여 파단강도를 보강하는 프론트플렌지숄더와, 상기 프론트플렌지숄더와 연계되어 연장된 후 일정한 반경의 호를 이루는 굴곡부가 형성되고, 레일의 탈선을 1차로 방지하는 플렌지목부와, 상기 플렌지목부와 연계되어 연결되어 일정한 반경으로 형성되고, 플렌지목부와 접하는 접선이 일정한 각도를 이루는 리어플렌지숄더와, 상기 리어플렌지숄더에 연속하여 연결된 후 일정한 원호형의 만곡부가 돌출되어 형성되고, 돌출된 만곡부에 의해서 레일의 탈선방지 역할을 하는 플렌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립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 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답면의 구배는 1/2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립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 구조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답면의 등가구배는 0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론트플렌지숄더는 반경이 450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립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 구조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플렌지목부는 반경이 40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립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 구조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리어플렌지숄더는 반경이 16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립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 구조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플렌지는 두께(T)가 33mm, 높이(H)는 26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립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 구조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리어플렌지숄더와 플렌지가 접하는 플렌지각은 68°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립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 구조
9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리어플렌지숄더와 플렌지가 접하는 플렌지각은 68°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립마모개선을 위한 철도차량용 차륜답면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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