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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통신을 이용한 철도 차량의 건널목 정시간 제어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17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차량의 건널목 신호 제어에 관한 것으로, 특히 입체화되지 않은 건널목에 있어 접근하는 철도 차량으로부터 건널목을 안전하게 차단하도록 경보 수단 및 차단 수단의 동작을 제어하는 건널목 제어장치를 정시간으로 제어하는 무선 통신을 이용한 철도 차량의 건널목 정시간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철도 차량과의 데이터 송수신을 수행하며 전송된 실시간 정보에 따라 경보 수단 및 차단 수단을 제어하는 건널목 제어장치와, 철도 차량에 건널목 접근을 알려주는 접근 구간 알림 수단을 포함하는 지상부와, 건널목 제어장치와 데이터 송수신을 수행하는 무선 송수신부와, 철도 차량에 장착된 타코메타로부터 검출된 값에 의해 가/감 속도를 계산하는 가/감 속도 계산부와, 지상부의 건널목 제어장치의 고장 또는 이상 신호에 따라 철도 차량의 비상 제동을 제어하는 비상 제동 출력부와, 철도 차량의 건널목 접근 구간 진입 정보를 건널목 제어장치로 전송하는 접근 구간 알림 응동 안테나를 포함하는 차상부로 구성되는 철도 차량의 건널목 정시간 제어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다. 본 발명을 통해 철도 차량의 선로 내의 인접 구간 진입에 따른 정확한 경보 시간을 유지하며, 건널목 제어장치의 고장 및 이상이 발생했을 때 인접 구간 내에 진입하는 상기 철도 차량에 상기 고장 및 이상에 대한 신호를 전송하여 비상 제동을 수행하도록 하여 충돌에 대한 대형 사고를 예방하며, 무선 통신을 통해 기존의 철도 차량 감지를 위해 투입되는 케이블과 같은 물리적 자원을 절감하여 경제적인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철도 차량, 무선 송수신부, 건널목 제어장치, 비상 제동 신호, 가/감 속도 계산부
Int. CL B61L 29/18 (2006.01)
CPC B61L 29/24(2013.01) B61L 29/24(2013.01) B61L 29/24(2013.01) B61L 29/24(2013.01) B61L 29/24(2013.01) B61L 29/24(2013.01) B61L 29/24(2013.01) B61L 29/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59387 (2004.07.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38679-0000 (2006.10.19)
공개번호/일자 10-2006-0010620 (2006.02.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10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7.2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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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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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종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3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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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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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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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7.28 수리 (Accepted) 1-1-2004-0338137-69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4.07.29 수리 (Accepted) 1-1-2004-5116569-6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1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1.13 수리 (Accepted) 9-1-2006-0001014-7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23001-57
6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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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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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선로에 설치되며 철도 차량의 진입을 알려주는 접근 구간 알림 수단과, 상기 철도 차량과의 데이터 송수신을 수행하며, 상기 철도 차량의 가/감 속도 계산에 따른 건널목 도달 시간의 변경값을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건널목 진입 시간에 따른 경보 수단 및 차단 수단의 동작을 제어하는 건널목 제어장치를 포함하는 지상부와; 상기 건널목 제어장치와의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 무선 송수신부와, 철도 차량에 설치된 타코메타로부터 검출된 값에 의해 가/감 속도를 계산하고 건널목 도달 시간의 변경값을 실시간으로 건널목 제어장치로 전송하는 가/감 속도 계산부와, 상기 건널목 제어장치의 고장 또는 이상 신호의 전송에 의해 철도 차량의 비상 제동을 제어하는 비상 제동 출력부와, 철도 차량의 건널목 접근 구간 진입 정보를 건널목 제어장치로 전송하는 접근 구간 알림 응동 안테나를 포함하는 차상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통신을 이용한 철도 차량의 건널목 정시간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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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건널목 제어장치는 차상부의 가/감 속도 계산부로부터 철도 차량의 예상 건널목 진입 시간을 입력받아 건널목 통과 30초 이전에 경보수단 및 차단 수단을 동작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통신을 이용한 철도 차량의 건널목 정시간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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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건널목 제어장치는 차상부의 가/감 속도 계산부로부터 철도 차량의 예상 건널목 진입 시간을 입력받아 건널목 통과 30초 이전에 경보수단 및 차단 수단을 동작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통신을 이용한 철도 차량의 건널목 정시간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