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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18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 지락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지락사고에 따른 사고전류에 근거하여 지락사고가 발생한 지락구간을 식별할 수 있게 함은 물론 지락지점도 용이하게 검측할 수 있도록 하여 건전구간의 전력은 정상적으로 공급되게 하면서 사고구간의 전력만을 차단할 수 있도록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 지락사고가 발생하면 접지스위치를 단락시키고, 상기 접지스위치가 단락됨에 따라 형성되는 각 급전선에 흐르는 전류의 변화량을 연산하여 지락사고 지점까지의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단계에서 산출된 지락사고 지점까지의 거리가 사전에 설정된 보호구역의 범위에 포함되면 차단기를 트립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지락보호계전기, 보호계전기, 거리계전기, 전기철도, 직류급전계통
Int. CL H02H 3/40 (2006.01) H02H 7/26 (2006.01)
CPC H02H 7/268(2013.01) H02H 7/268(2013.01) H02H 7/268(2013.01) H02H 7/268(2013.01) H02H 7/2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52759 (2005.06.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94279-0000 (2007.03.06)
공개번호/일자 10-2006-0132420 (2006.12.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3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6.1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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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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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상기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3 이안호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4 조홍식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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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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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6.18 수리 (Accepted) 1-1-2005-0323712-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7.12 수리 (Accepted) 9-1-2006-0047681-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63323-93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11.27 수리 (Accepted) 1-1-2006-0870391-53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1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870390-1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86202-0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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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 지락사고에 따라 해당 차단기를 트립 제어하는 보호구역을 사전에 설정하여 둔 상태에서, 지락사고가 발생하면 접지스위치를 단락시키는 단계;상기 접지스위치가 단락됨에 따라 형성되는 급전선 전류의 변화량을 연산하여 지락사고 지점까지의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에서 산출된 지락사고 지점까지의 거리가 상기 보호구역의 범위에 포함되면 해당 차단기를 트립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거리 산출 단계에서 산출된 거리는 하기의 수학식에 의하여 결정되는 값 D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 거리 산출방법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거리 산출 단계에서의 거리산출은 하기의 수학식에 의하여 결정되는 값 D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 거리 산출방법
5 5
삭제
6 6
제 2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차단기 트립 제어 단계는, 상기 지락거리 산출단계에서 산출된 지락사고 지점까지의 거리가 사전에 설정된 보호구역 1의 범위에 포함되면 차단기를 트립 제어하는 제 1단계;상기 지락거리 산출단계에서 산출된 지락사고 지점까지의 거리가 상기 보호구역 1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고, 사전에 설정된 보호구역 2의 범위에 포함되면 상기 보호구역 2 정보와 연계된 지연시간 경과 후 차단기를 트립 제어하는 제 2단계;상기 지락거리 산출단계에서 산출된 지락사고 지점까지의 거리가 상기 보호구역 2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면 보호구역 3 정보와 연계된 지연시간 경과 후 차단기를 트립 제어하는 제 3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