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기존 선로를 주행하는 180km/h급 틸팅차량의 곡선 주행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틸팅차량용 차륜 답면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틸팅차량용 차륜의 답면부를 A~M 구간으로 나누었을 때, (A 구간) , (B 구간) , (C 구간) , (D구간) , (E 구간) , (F 구간) , (G 구간) , (H 구간) , (I 구간) , (J 구간) , (K 구간) , (L 구간) , (M 구간) 으로 정의되고, 차륜에 대한 횡압 및 응력이 기존 차륜에 비하여 현저히 저감되어 틸팅차량 운행으로 속도 향상에 따른 차륜과 궤도의 마모 및 손상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철도차량, 틸팅차량, 급곡선, 차륜 답면형상, 횡압특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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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1F 13/00 (2006.01) |
CPC | B61F 13/00(2013.01) B61F 13/00(2013.01) B61F 13/00(2013.01) B61F 13/0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50108494 (2005.11.14)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696981-0000 (2007.03.13)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070320)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5.11.14)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