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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19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선로 바로 밑에 설치되며 고속열차가 통과할 때 자계 변화를 감지하는 감지장치; 고속열차의 절연구간에 M상 또는 T상 전원을 인가 할 수 있는 상절체 섹션 및 전력용 반도체를 이용한 스위칭 소자를 통하여 개폐동작을 수행하는 차단장치; 상기 차단장치와 연결되고 고속열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차선; 및 상기 감지장치로부터 수신된 열차검지신호의 데이터 종류에 따라서 상기 차단장치의 개폐동작을 제어하는 제어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차선 절연구간을 전기차량이 통과 시 전철급전 전원을 정상으로 공급하여 전기차 노치온(Notch-On) 상태로 통과 함으로서 고속철도의 운영 효율과 신뢰성 및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Int. CL B60L 9/30 (2006.01) B60M 3/04 (2006.01)
CPC B60L 9/30(2013.01) B60L 9/30(2013.01) B60L 9/30(2013.01) B60L 9/30(2013.01) B60L 9/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6439 (2010.04.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116811 (2011.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2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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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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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문섭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2 장동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창상훈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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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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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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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20 수리 (Accepted) 1-1-2010-0252120-0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64688-36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27 수리 (Accepted) 1-1-2011-0667781-1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67782-57
5 [출원에 대한 정보(특허)]정보제출서
[Information about Application (Patent)]Submission of Information
2012.02.02 수리 (Accepted) 1-1-2012-0086750-14
6 안내문(정보제출서)
Notification (Written Submission of Information)
2012.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16855-28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61359-15
8 정보제공에대한처리결과통지서
Notice of Processing Result for Information Provision
2012.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61360-5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로 바로 밑에 설치되며 고속열차가 통과할 때 자계 변화를 감지하는 감지장치;고속열차의 절연구간에 M상 또는 T상 전원을 인가 할 수 있는 상절체 섹션 및 전력용 반도체를 이용한 스위칭 소자를 통하여 개폐동작을 수행하는 차단장치; 상기 차단장치와 연결되고 고속열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차선; 및상기 감지장치로부터 수신된 열차검지신호의 데이터 종류에 따라서 상기 차단장치의 개폐동작을 제어하는 제어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감지장치는,절연구간 내의 M상 전원 측 선로 밑에 설치되는 제 1 감지장치;절연구간 내의 T상 전원 측 선로 밑에 설치되는 제 2 감지장치; 및절연구간 바깥의 T상 전원 측 선로 밑에 설치되는 제 3 감지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단장치는 변전소 내에 설치되고 ON(닫힘)및 OFF(열림)의 상반된 개폐동작을 수행하는 제 1 차단장치와 제 2 차단장치의 두 개로 구성되고 상기 제 1 차단장치와 제 2 차단장치는 전차선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차단장치는,M상 전원 측 전차선과 연결되어 M상 전원을 공급받는 제 1 차단장치; 및T상 전원 측 전차선과 연결되어 T상 전원을 공급받는 제 2 차단장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차단장치는 제 1 차단장치와 제 2 차단장치 중에서 ON(닫힘)된 차단장치를 통하여 절연구간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력용 반도체를 이용한 스위칭 소자는 싸이리스터(Thyristor) 소자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차선은 절연구간을 만들기 위해서 두 개의 에어섹션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장치는 변전소 내에 설치되고 상기 감지장치와 광통신을 수행하며 회선 인터페이스는 RS-485 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시스템
9 9
열차가 M상 전원 쪽(정방향)에서 절연구간 측으로 진입하고 있을 때 고속열차의 절연구간에 전원을 인가 할 수 있는 상절체 섹션 및 전력용 반도체를 이용한 스위칭 소자를 통하여 개폐동작을 수행하는 차단장치를 이용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 방법에 있어서,절연구간 내에서 M상 전원 측의 선로 밑에 설치된 제 1 감지장치가 열차를 감지하기 전에는, M상 전원 측의 제 1 차단장치를 닫고 T상 전원 측의 제 2 차단장치를 열어서 제 1 차단장치를 통하여 절연구간에 M상 전원을 공급하는 정상모드 단계;열차가 절연구간 내로 진입하고 제 1 감지장치가 열차를 감지하면 감지데이터를 광통신으로 변전소 내의 제어장치로 전송하고, 상기 제어장치는 제 1 차단장치가 열리고 제 2 차단장치는 닫히도록 제어하여 절연구간에 M상 전원을 차단하고 제 2 차단장치를 통하여 T상 전원을 공급하는 상절체 단계; 및열차가 절연구간을 벗어나고 T상 전원 측의 선로 밑에 설치된 제 3 감지장치에 감지되면 감지데이터를 광통신으로 변전소 내의 제어장치로 전송하고 상기 제어장치는 제 2 차단장치가 열리고 제 1 차단장치는 닫히도록 제어하여 제 1 차단장치를 통하여 절연구간에 M상 전원을 공급하는 상절체 단계;를 포함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 방법
10 10
열차가 T상 전원 쪽(역방향)에서 절연구간 측으로 진입하고 있을 때 고속열차의 절연구간에 전원을 인가 할 수 있는 상절체 섹션 및 전력용 반도체를 이용한 스위칭 소자를 통하여 개폐동작을 수행하는 차단장치를 이용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 방법에 있어서,절연구간 바깥의 T상 전원 측의 선로 밑에 설치된 제 3 감지장치가 열차를 감지하기 전에는, M상 전원 측의 제 1 차단장치를 닫고 T상 전원 측의 제 2 차단장치를 열어서 제 1 차단장치를 통하여 절연구간에 M상 전원을 공급하는 정상모드 단계;열차가 절연구간 바깥에 위치하고 제 3 감지장치가 열차를 감지하면 감지데이터를 광통신으로 변전소 내의 제어장치로 전송하고 상기 제어장치는 절연구간에 M상 전원을 차단하고 T상 전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 1 차단장치가 열리고 제 2 차단장치는 닫히도록 제어하여 제 2 차단장치를 통하여 절연구간에 T상 전원을 공급하는 상절체 단계; 및열차가 절연구간 내로 진입하고 T상 전원 측의 선로 밑에 설치된 제 2 감지장치가 열차를 감지하면 감지데이터를 광통신으로 변전소 내의 제어장치로 전송하고 상기 제어장치는 제 2 차단장치가 열리고 제 1 차단장치는 닫히도록 제어하여 제 1 차단장치를 통하여 절연구간에 M상 전원을 공급하는 상절체 단계;를 포함하는 절연구간 무접점 자동 전원절체 통과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