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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터널 미기압파 저감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20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이 개시되며, 상기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은 전방후드로의 철도차량의 접근을 감지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센서; 상기 전방후드에 설치되어 상기 터널 내부의 공기를 흡기하거나 상기 터널 내부로 공기를 배기 가능한 전방 흡배기 장치; 터널 출구 또는 상기 터널 출구에 형성된 후방후드에 설치되어 상기 터널 내부의 공기를 흡입 가능한 후방 흡기 장치; 및 상기 신호를 전달받아 상기 철도차량의 위치에 대응하여 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 및 상기 후방 흡기 장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E21F 1/00 (2006.01) E21D 9/14 (2006.01) E21F 17/00 (2006.01)
CPC E01F 1/00(2013.01) E01F 1/00(2013.01) E01F 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41505 (2013.04.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55764-0000 (2014.10.22)
공개번호/일자 10-2014-0124149 (2014.10.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1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4.16)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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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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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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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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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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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4.16 수리 (Accepted) 1-1-2013-0329839-02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3.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44780-38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4.29 수리 (Accepted) 1-1-2013-0375332-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8 수리 (Accepted) 9-1-2014-0027168-67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66254-9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28 수리 (Accepted) 1-1-2014-0709838-0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09844-7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647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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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입구에 형성된 전방후드를 갖는 터널에 구비되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전방후드로의 철도차량의 접근을 감지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센서;상기 전방후드에 설치되어 상기 터널 내부의 공기를 흡기하거나 상기 터널 내부로 공기를 배기 가능한 전방 흡배기 장치;터널 출구 또는 상기 터널 출구에 형성된 후방후드에 설치되어 상기 터널 내부의 공기를 흡입 가능한 후방 흡기 장치; 및상기 신호를 전달받아 상기 철도차량의 위치에 대응하여 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 및 상기 후방 흡기 장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 상기 신호를 전달받으면 설정된 제1 시간 이후에 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를 흡기 가동시키고, 설정된 제2 시간 이후에 상기 후방 흡기 장치를 흡기 가동시키며, 설정된 제3 시간 이후에 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를 배기 가동시키고, 상기 제1 시간은, 상기 제어부가 상기 신호를 전달받은 후 상기 철도차량이 상기 전방후드에 진입하는데 걸리는 진입시간 및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진입시 형성되는 상승압력이 최대치에 도달하는 압축시간을 통해 설정되고, 상기 제2 시간은,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진입시 상기 터널 출구로 방사되는 압축파가 상기 터널 출구에 도달하는 시점에 대응하여 설정되며, 상기 제3 시간은,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통과가 완료된 시점에 대응하여 설정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는,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진입시 형성되는 상승압력이 최대치에 도달하는 압축시간 및 상기 철도차량의 속도를 통해 산정된 압축거리에 대응하여 상기 전방후드에 설치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속도는,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터널 통과시의 미리 설정된 속도이거나, 상기 센서의 속도감지를 통해 인식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4 4
삭제
5 5
삭제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방후드의 입구에는 전방 에어나이프 장치가 배치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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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진입이 완료된 시점에 대응하여 상기 전방 에어나이프 장치를 가동시키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터널 출구 또는 상기 후방후드에는 후방 에어나이프 장치가 설치되되,상기 후방 흡기 장치는 상기 후방 에어나이프 장치보다 전방에 설치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진입이 완료된 시점에 대응하여 상기 후방 에어나이프 장치를 가동시키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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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 및 상기 후방 흡기 장치는 공기가 통과하는 관 및 상기 관이 연결된 장치본체를 포함하되,상기 전방후드에는 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의 관과 상기 전방후드 내부를 연통시키는 홀이 하나 이상 형성되고,상기 상기 터널 출구 또는 상기 후방후드에는 상기 후방 흡기 장치의 관과 상기 터널 출구의 내부를 연통시키는 홀 또는 상기후방 흡기 장치의 관과 상기 후방후드 내부를 연통시키는 홀이 하나 이상 형성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의 관이 연결되는 홀은 상기 전방후드의 둘레를 따라 간격을 두고 복수 개 형성되고,상기 후방 흡기 장치의 관이 연결되는 홀은 상기 터널 출구의 내부의 둘레 또는 상기 후방후드 내부의 둘레를 따라 간격을 두고 복수 개 형성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13 13
제1항에 따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을 이용한 터널 미기압파 저감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센서를 통해 상기 전방후드로의 상기 철도차량의 접근을 감지하는 단계;(b) 상기 제어부를 통해 제1 시간 이후에 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를 흡기 가동시키는 단계;(c) 상기 제어부를 통해 제2 시간 이후에 상기 후방 흡기 장치를 흡기 가동시키는 단계; 및(d) 상기 제어부를 통해 제3 시간 이후에 상기 전방 흡배기 장치를 배기 가동으로 전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제1 시간은, 상기 제어부가 상기 신호를 전달받은 후 상기 철도차량이 상기 전방후드에 진입하는데 걸리는 진입시간 및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진입시 형성되는 상승압력이 최대치에 도달하는 압축시간을 통해 설정되고,상기 제2 시간은,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진입시 상기 터널 출구로 방사되는 압축파가 상기 터널 출구에 도달하는 시점에 대응하여 설정되며,상기 제3 시간은,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통과가 완료된 시점에 대응하여 설정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전방후드의 입구에는 전방 에어나이프 장치가 설치되고,상기 (a) 단계 이후에,상기 제어부를 통해 상기 전방 에어나이프 장치를 가동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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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에어나이프 장치를 가동시키는 단계는,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진입이 완료된 시점에 대응하여 수행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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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터널 출구 또는 상기 후방후드에는 후방 에어나이프 장치가 설치되되,상기 후방 흡기 장치는 상기 후방 에어나이프 장치보다 전방에 설치되고,상기 (a) 단계 이후에,상기 제어부를 통해 상기 후방 에어나이프 장치를 가동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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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후방 에어나이프 장치를 가동시키는 단계는,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전방후드 진입이 완료된 시점에 대응하여 수행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