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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구조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

  • 기술번호 : KST201517621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가 개시되며, 상기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는 터널 입구의 둘레로부터 전방으로 돌출 배치되는 입구 구조부; 및 상기 입구 구조부의 외측을 둘러싸며 배치되며, 상기 터널 입구와 연통하도록 종방향으로 개구된 외측 후드를 포함한다.
Int. CL E21F 1/00 (2006.01) E21D 9/14 (2006.01) E21F 17/00 (2006.01)
CPC E21F 1/00(2013.01) E21F 1/00(2013.01) E21F 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59678 (2013.05.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60847-0000 (2014.02.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2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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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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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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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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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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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27 수리 (Accepted) 1-1-2013-0466263-3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1-1-2013-0694430-0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06527-50
6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14 수리 (Accepted) 9-1-2013-0068888-82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24250-7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23 수리 (Accepted) 1-1-2013-1179365-6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79366-1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64863-8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에 있어서,터널 입구의 둘레로부터 전방으로 돌출 배치되는 입구 구조부; 및상기 입구 구조부의 외주면과 간격을 두고 상기 입구 구조부의 외측을 둘러싸며 배치되며, 상기 터널 입구와 연통하도록 종방향으로 개구된 외측 후드를 포함하되,상기 외측 후드는 그 후단부가 상기 터널 입구에 맞닿아 형성되고, 그 전단부가 상기 입구 구조부보다 전방을 향해 돌출되도록 형성되고,상기 간격에 의해 형성되는 영역은 상기 입구 구조부로의 철도차량 진입 시 상기 입구 구조부에 의해 압축된 공기의 압력구배 상승이 지연되도록 상기 압축된 공기의 적어도 일부가 이동되는 영역이며,상기 외측 후드에는 내부와 외부를 연통시키며, 내부의 압축된 공기를 배출하기 위해 종방향을 따라 순차적으로 배치되는 적어도 2개 이상의 통풍관이 형성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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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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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입구 구조부는 경사갱구, 후드 및 상기 터널 입구의 양측에 배치되는 경사판 중 어느 하나인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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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경사갱구 또는 상기 경사판의 전단부는 전방을 향할수록 상향 경사지는 역 경사면을 가진 형태이되, 그 하단은 지면을 지지하도록 종방향으로 소정의 길이를 갖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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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경사갱구 또는 상기 경사판의 전단부는 전방을 향할수록 하향 경사지는 정 경사면을 가진 형태이되,상기 경사갱구 또는 상기 경사판의 전단부의 끝단은 연직 방향으로 모깎기 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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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터널 입구의 주변이 경사사면인 경우,상기 외측 후드의 후단부는 상기 경사사면에 맞닿아 형성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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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입구 구조부에는 내부와 외부를 연통시키는 하나 이상의 홀이 형성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구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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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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