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의 제어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21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제어부가 무게측정부를 통해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측정하는 단계, 무게측정부를 통해 측정된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수신하여 합산하는 단계, 합산된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에 대응되는 철도차량의 운행 패턴을 추출하는 단계 및 추출된 운행 패턴에 따라 철도차량을 운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1L 25/02 (2006.01)
CPC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99315 (2013.08.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21856 (2015.03.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8.2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3 신승권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4 김진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8.21 수리 (Accepted) 1-1-2013-0760859-5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7.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8.08 수리 (Accepted) 9-1-2014-0064278-9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95207-6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29 수리 (Accepted) 1-1-2014-1041266-3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041265-97
7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5.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11675-81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52692-1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05.1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74482-3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18 수리 (Accepted) 1-1-2015-0474483-88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6.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13786-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어부가 무게측정부를 통해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무게측정부를 통해 측정된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수신하여 합산하는 단계;합산된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에 대응되는 철도차량의 운행 패턴을 추출하는 단계; 및추출된 운행 패턴에 따라 철도차량을 운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제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측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철도차량이 역사 내에 진입하여 정차하면 상기 무게측정부를 통해 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제어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측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도어가 열렸다가 닫힌 이후에 상기 무게측정부를 통해 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제어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운행 패턴을 추출하는 단계에서, 상기 운행 패턴은 합산된 무게가 상대적으로 더 무거울수록 가속 운행 구간과 감속 운행 구간이 길어지고, 정속 운행 구간이 짧아지도록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제어 방법
5 5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측정하는 무게측정부;상기 무게측정부를 통해 측정된 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합산하고, 합산된 무게에 대응되는 철도차량의 운행 패턴을 추출하는 제어부; 및추출된 운행 패턴에 기초하여 상기 철도차량을 운행하는 구동부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제어 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합산된 무게에 대응되는 철도차량의 운행 패턴을 저장하는 메모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제어 장치
7 7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철도차량이 역사 내에 진입하여 정차하는 것으로 감지되면 상기 무게측정부를 통해 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제어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도어 개폐를 감지하는 도어감지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도어가 열렸다가 닫힌 이후에 상기 무게측정부를 통해 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무게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