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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핸드오프 결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22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핸드오프 결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이동하는 물체에 장착된 이동 통신 단말기의 셀 경계에서의 핸드오프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핸드오프 결정 방법에 있어서,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파악하는 단계; 및 이동체가 속한 셀의 주변 셀간 핸드오프를 중앙국에서 강제적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핸드오프 결정 방법을 제공한다. 이동체, 핸드오프, 셀룰러
Int. CL H04W 36/32 (2010.01)
CPC H04W 36/32(2013.01) H04W 36/32(2013.01) H04W 36/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86748 (2002.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08397-0000 (2006.07.26)
공개번호/일자 10-2004-0060207 (2004.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8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2.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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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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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용기 대한민국 경기도의왕시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의왕시
3 최규형 대한민국 경기도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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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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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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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12.30 수리 (Accepted) 1-1-2002-0437151-7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12.14 수리 (Accepted) 9-1-2004-0073045-27
5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5.03.17 수리 (Accepted) 1-1-2005-0141565-6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172122-17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6.15 수리 (Accepted) 1-1-2005-0316635-14
8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6.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316634-79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5.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16935-99
10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12.15 수리 (Accepted) 1-1-2005-0734060-65
11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1.03 수리 (Accepted) 1-1-2006-0002883-34
12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1.0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002882-99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37688-28
14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핸드오프 결정 방법에 있어서,중앙국에서 이동체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이동체가 소속된 셀과 인접한 셀의 기지국에 대한 수신 전계 강도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이동체가 소속된 셀의 기지국에 대한 수신 전계 강도가 기설정된 문턱값 이상인지 여부, 및 상기 이동체가 소속된 셀의 기지국에 대한 수신 전계 강도가 인접한 셀의 기지국에 대한 수신 전계 강도에 대하여 기설정된 히스테리시스 이상의 차이를 나타내는지 여부를 판단함으로써 핸드오프 여부를 결정하여 수행하는 단계;상기 수신한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이동체가 소속된 셀 영역을 벗어나는 경우에는 상기 수신 전계 강도와 무관하게 중앙국에서 새로운 셀로의 핸드오프를 결정하여 수행하는 단계;상기 이동체가 소속된 셀의 기지국으로부터 기설정된 반경 이상 이동한 경우, 상기 이동체가 중앙국에 새로운 기지국에 대한 채널 예약을 요청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한 이동체의 위치 및 수신 전계 강도를 이용하여 선로변 시스템의 장애를 판단하고,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중앙국에서 다른 선로변 시스템으로의 핸드오프를 결정하여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핸드오프 결정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예약 요청에 따른 여유 채널이 없는 경우에는 이동체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이동체가 기설정된 지점까지만 운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핸드오프 결정 방법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선로변 시스템의 장애를 판단하여 핸드오프를 수행하는 단계는,이동체가 판단하고자 하는 선로변 시스템의 셀 외부에 있는 경우에는, 상기 인접한 셀의 기지국에 대한 수신 전계 강도와 상기 파악된 위치에서의 기설정된 수신 전계 강도의 평균값을 비교함으로써 선로변 시스템의 장애를 판단하고,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중앙국에서 강제적으로 핸드오프를 결정하여 수행하는 단계; 및이동체가 판단하고자 하는 선로변 시스템의 셀 내부에 있는 경우에는, 상기 이동체가 소속된 셀의 기지국에 대한 수신 전계 강도와 기설정된 통신을 유지하기 위한 수신 전계 강도의 임계값을 비교함으로써 선로변 시스템의 장애를 판단하고,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중앙국에서 핸드오프를 결정하여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핸드오프 결정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중앙국이 핸드오프를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동체가 핸드 오프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핸드오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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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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