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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22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는, 차륜의 플랜지부에 거치되는 프레임과; 상기 프레임 양단에 설치되는 지지핀과; 상기 프레임 상단에 설치되되, 상기 차륜 직경부를 측정하는 측정핀, 상기 측정핀에 의해 측정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시키는 디지털 변환회로, 상기 디지털 신호로 변환된 측정 변위를 차륜의 직경값으로 분석하는 직경분석회로, 및 상기 직경분석회로를 통해 전송된 차륜의 직경값을 수치로 표시하는 발광 표시부로 구성된 디지털 게이지;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에 의하면, 상기 디지털 게이지에 의해 차륜의 직경 크기(860mm, 920mm, 1016mm)에 관계없이 측정이 자유로우며, 미숙달된 작업자가 차륜의 직경을 측정하여도 직경 측정값에 대한 신뢰성이 향상됨과 동시에,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측정된 차륜 직경값을 쉽게 읽을 수 있는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를 인터페이스용 케이블을 이용해 데이터 처리장치에 연결 구성할 경우, 측정된 차륜 직경값을 데이터 처리장치에 전송 및 저장이 가능하도록 함과 동시에, 저장된 차륜 직경값을 통해 차륜의 곡률 및 진원도를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철도차륜, 차륜 직경, 직경측정장치, 디지털
Int. CL G01B 21/10 (2006.01) G01B 7/12 (2006.01)
CPC G01B 7/12(2013.01) G01B 7/12(2013.01) G01B 7/12(2013.01) G01B 7/12(2013.01) G01B 7/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2133 (2004.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6-0073746 (2006.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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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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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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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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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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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24 수리 (Accepted) 1-1-2004-0612959-2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5.15 수리 (Accepted) 9-1-2006-0029768-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06290-68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7.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536828-68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7.26 수리 (Accepted) 1-1-2006-0536829-1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700863-5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륜의 플랜지부에 거치되는 프레임과; 상기 프레임 양단에 설치되는 지지핀과; 상기 프레임 상단에 설치되되, 차륜의 직경부를 측정하는 측정핀, 상기 측정핀에 의해 측정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시키는 디지털 변환회로, 상기 디지털 신호로 변환된 측정 변위를 차륜의 직경값으로 분석하는 직경분석회로, 및 상기 직경분석회로를 통해 전송된 차륜의 직경값을 수치로 표시하는 발광 표시부로 구성된 디지털 게이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게이지가 구비된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에는 데이터 처리장치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직경분석회로는 D : 측정구간의 차륜 직경(mm) v : 선AB의 중심점을 수직으로 통과하는 선분이 현AB와 접할 때 선AB의 중앙점으로부터 현AB와 만나는 점까지의 거리(mm) a : 선AB의 직선거리(mm) 의 식에 의해 측정된 변위를 차륜의 직경값으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발광 표시부 상단에는 발광 표시부를 보호할 수 있게 투명 재질의 표시창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
5 5
제 1 항 또는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발광 표시부는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측정된 차륜 직경값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LED 램프로 숫자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
6 6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처리장치는 컴퓨터나 노트북, 또는 PDA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
7 6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처리장치는 컴퓨터나 노트북, 또는 PDA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 직경측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