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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궤도 차량의 최단경로 설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23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소형 궤도 차량의 최단경로 설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선행 차량이 설정 경로로 운행되는 도중에 후행 차량의 최단 경로가 상기 설정 경로에 의해 점유된 경우에, 상기 후행 차량의 설정 가능한 예상 경로들을 설정하고, 상기 선행 차량의 설정 경로와 상기 예상 경로들을 비교하여 중복 진로를 분석하는 단계와, 상기 중복 진로가 최소인 예상 경로를 상기 후행 차량의 최적 경로로 설정하고, 상기 선행 차량간의 일정 구간 간격을 대기한 후 상기 후행 차량의 출발 명령을 허가하는 단계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본 발명은 소형 궤도 차량이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무정차 및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는 운영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주선로 상에서 운행중인 차량의 운전 효율을 감소시키지 않고, 역에서 출발하는 차량이 운행해야 하는 최단경로를 찾을 수 있어, 운행 노선의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경로요청에 대한 블로킹 확률을 대폭 저감시킬 수 있고, 차량이 출발 허가 및 권한이 부여되기 이전에 승객의 차량 대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소형 궤도 차량, 최단 경로, 알고리즘, 선행 차량, 후행 차량
Int. CL B61L 23/18 (2006.01)
CPC B61L 23/08(2013.01) B61L 23/08(2013.01) B61L 2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28464 (2008.03.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1490-0000 (2010.05.27)
공개번호/일자 10-2009-0103094 (2009.10.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3.2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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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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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신경호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4 김용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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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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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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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3.27 수리 (Accepted) 1-1-2008-0222869-7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72570-5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21740-3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13 수리 (Accepted) 1-1-2010-0021749-4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1225-1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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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궤도 차량의 최단경로 설정 방법에 있어서, a) 선행 차량이 설정 경로로 운행되는 도중에 후행 차량의 최단 경로가 상기 설정 경로에 의해 점유된 경우에, 상기 후행 차량의 설정 가능한 예상 경로들을 설정하고, 상기 선행 차량의 설정 경로와 상기 예상 경로들을 비교하여 중복 진로를 분석하는 단계; 및 b) 상기 중복 진로가 최소인 예상 경로를 상기 후행 차량의 최적 경로로 설정하고, 상기 선행 차량에 의해 점유된 중복 구간이 확보된 후, 상기 후행 차량의 출발 명령을 허가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 차량의 최단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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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a-1) 후행 차량의 최단 경로가 상기 선행 차량의 설정 경로에 의해 점유된 경우에 상기 후행 차량의 설정 가능한 경로의 재검색 여부를 결정하기 위하여 차량 대기 허용 시간과 상기 선행 차량에 의해 점유된 경로가 해정되는 해정 가능 시간을 비교하는 단계; 및 a-2) 상기 차량 대기 허용 시간이 상기 해정 가능 시간보다 짧은 경우에는 다른 경로를 검색하고, 상기 해정 가능 시간이 상기 차량 대기 허용 시간보다 짧은 경우에는 상기 후행 차량의 최단 경로가 해정될 때까지 대기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 차량의 최단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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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선행 차량이 상기 설정된 경로로 무정차 운행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 차량의 최단 경로 설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