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소형 궤도차량의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24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소형 궤도차량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가이드웨이를 따라 차량이 관할지역으로 진입하면 상기 차량은 상태 및 제어정보를 역제어기로 전송하는 제1단계; 상기 제1단계 후, 상기 역제어기는 상기 상태 및 제어정보를 분석하되, 상기 차량이 승객을 수송중인 차량이며 상기 관할지역의 역에 구비되는 정차장의 확보를 요구한 상태이면, 상기 관할지역의 역에 비어있는 정차장이 있는지를 감시하는 제2단계; 상기 제2단계 후, 상기 역제어기는 관할지역의 역에 비어있는 정차장이 없으면 정차장에 정차중인 승객을 수송하지 않는 차량에 제어정보를 인가하여 승객 없이 인접한 다른 역으로 출발시키는 제3단계; 상기 제3단계 후, 상기 역제어기는 관할지역의 역에 비어있는 정차장이 생기면 상기 승객을 수송중인 차량에 정차장이 확보되었음을 알리는 정차승인정보를 전송하는 제4단계; 상기 제4단계 후, 상기 승객을 수송 중인 차량이 관할지역의 역에 비어있는 정차장으로 이동하여 본 발명에 따르면 소형 궤도차량의 운행을 제어하되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무정차운행 및 승객의 차량대기 시간의 최소화가 가능하도록 승객을 수송중인 차량과 승객을 수송하지 않는 차량을 분리하여 그 상태정보를 파악하여 차량의 운행을 제어함으로써, 효율적인 차량의 운행 제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정차하는 제5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소형 궤도차량의 운행을 제어하되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무정차운행 및 승객의 차량대기 시간의 최소화가 가능하도록 승객을 수송중인 차량과 승객을 수송하지 않는 차량을 분리하여 그 상태정보를 파악하여 차량의 운행을 제어함으로써, 효율적인 차량의 운행 제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형, 궤도차량, 승객, 역제어기, 가이드웨이
Int. CL B61L 23/18 (2006.01) B61L 27/04 (2006.01)
CPC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30743 (2008.04.0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1497-0000 (2010.05.27)
공개번호/일자 10-2009-0105347 (2009.10.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4.0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신경호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김용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02 수리 (Accepted) 1-1-2008-0239924-8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76271-0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13 수리 (Accepted) 1-1-2010-0021732-7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21716-4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1227-1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이드웨이를 따라 차량이 관할지역으로 진입하면 상기 차량은 상태 및 제어정보를 역제어기로 전송하는 제1단계; 상기 제1단계 후, 상기 역제어기는 상기 상태 및 제어정보를 분석하되, 상기 차량이 승객을 수송중인 차량이며 상기 관할지역의 역에 구비되는 정차장의 확보를 요구한 상태이면, 상기 관할지역의 역에 비어있는 정차장이 있는지를 감시하는 제2단계; 상기 제2단계 후, 상기 역제어기는 관할지역의 역에 비어있는 정차장이 없으면 정차장에 정차중인 승객을 수송하지 않는 차량에 제어정보를 인가하여 승객 없이 인접한 다른 역으로 출발시키는 제3단계; 상기 제3단계 후, 상기 역제어기는 관할지역의 역에 비어있는 정차장이 생기면 상기 승객을 수송중인 차량에 정차장이 확보되었음을 알리는 정차승인정보를 전송하는 제4단계; 상기 제4단계 후, 상기 승객을 수송 중인 차량이 관할지역의 역에 비어있는 정차장으로 이동하여 정차하는 제5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차량의 제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 후, 상기 승객을 수송 중인 차량이 관할지역의 역에 비어있는 정차장에 정차하면, 상기 역제어기는 다수의 역제어기를 감시 및 제어하는 중앙관제센터의 중앙제어기로 상기 정차장의 상태 및 제어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차량의 제어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 후, 상기 역제어기는 상기 상태 및 제어정보를 분석하되, 상기 차량이 승객을 수송하지 않는 차량이면, 상기 역제어기는 정차장이 비어있는지에 대한 상태를 감시하는 제6단계; 상기 제6단계 후, 상기 역제어기는 상기 관할지역의 역에 정차장이 비어있지 않으면 상기 승객을 수송하지 않는 차량에 인접한 다른 역으로 이동하도록 상태정보를 전송하는 제 7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차량의 제어 방법
4 4
삭제
5 5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7단계 후, 상기 역제어기는 관할지역의 역에 정차장이 비어있지 않으면 상태정보를 중앙관제센터로 전송하고, 상기 중앙관제센터는 인접한 다른 관할지역의 역제어기로 정차장에 대한 상태정보를 요청하는 제8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차량의 제어 방법
6 6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 후, 해당 역의 정차장이 비어있는 경우 상기 역제어기는 상기 승객을 수송하지 않는 차량에 정차장이 비어있음을 알리고 해당 역의 정차장에 진입을 허가하는 정차승인정보를 전송하는 제9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차량의 제어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9단계 후, 상기 승객을 수송하지 않는 차량이 상기관할지역의 역 정차장에 정차하면 상기 역제어기는 중앙관제센터의 중앙제어기로 정차장의 상태정보를 전송하는 제10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차량의 제어 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은 차량의 운행 상태 및 제어를 담당하는 차상제어기가 구비되어 상기 관할지역의 역제어기와 차량의 상태 및 제어정보를 송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차량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