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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축 가속도의 상관관계를 이용한 철도차량 속도 측정 시스템 및 속도 측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24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축 가속도의 상관관계를 이용한 철도차량 속도 측정 시스템 및 속도 측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내부, 대차 또는 축상 등의 위치에 차량의 진행방향으로 적정한 간격을 두고 설치되어 2개의 진동 데이터(y1(t), y2(t))를 측정하는 2개의 가속도계와 2개의 가속도계로부터 들어오는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A/D 컨버터를 구비하는 측정장치; 및 상기 측정장치로부터 2개의 진동 데이터(y1(t), y2(t))를 입력 받아 연산된 상관함수(ρ12)가 최대값을 갖는 지연시간(Δt)를 찾아 속도를 계산하는 분석장치;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가속도의 상관관계를 이용한 철도차량 속도 측정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철도차량에서 차륜의 회전수를 측정하지 않고 두 개의 가속도계를 이용하여 측정한 차량의 진동 데이터만으로 속도를 산출함으로써 주행 중인 열차의 속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Int. CL G01P 7/00 (2006.01) B61C 17/00 (2006.01) G01P 15/02 (2006.01) G01P 3/02 (2006.01)
CPC G01P 7/00(2013.01) G01P 7/00(2013.01) G01P 7/00(2013.01) G01P 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49517 (2010.05.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130073 (2011.1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2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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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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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성훈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김상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이준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4 박춘수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5 이태형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6 한인수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7 김기환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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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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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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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27 수리 (Accepted) 1-1-2010-0339911-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5.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6.17 수리 (Accepted) 9-1-2011-0052985-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53553-4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0.12 수리 (Accepted) 1-1-2011-0798691-3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0.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98702-5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43166-8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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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내부, 대차 또는 축상 등의 위치에 차량의 진행방향으로 적정한 간격을 두고 설치되어 2개의 진동 데이터(y1(t), y2(t))를 측정하는 2개의 가속도계와 2개의 가속도계로부터 들어오는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A/D 컨버터를 구비하는 측정장치; 및상기 측정장치로부터 2개의 진동 데이터(y1(t), y2(t))를 입력 받아 연산된 상관함수(ρ12)가 최대값을 갖는 지연시간(Δt)를 찾아 속도를 계산하는 분석장치;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가속도의 상관관계를 이용한 철도차량 속도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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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관함수(ρ12)는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가속도의 상관관계를 이용한 철도차량 속도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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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데이터(y1(t), y2(t))를 측정하는 단계;지연시간(Δt)를 가정하여 y1(t)와 y2(t)의 상관함수(ρ12)가 최대값을 갖는 지연시간(Δt)를 찾는 단계; 및상관함수(ρ12)가 최대값을 갖는 지연시간(Δt)를 이용하여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가속도의 상관관계를 이용한 철도차량 속도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