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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에 구축되는 철도 역사 구조물에 연결되어 구축되는 환기소(1)로서, 환기소 구조물과 풍도 구조물로 구분되며; 상기 환기소 구조물에는, 외기가 유입되거나 외부로 공기가 배출되는 외부연통 통로(11)와, 상기 외부연통 통로(11)와 연결되어 있는 바이패스 풍도(10)와, 상기 외부연통 통로(11)와 연결되어 있는 급기팬(41) 및 배기팬(42)과, 상기 바이패스 풍도(10) 및 상기 급기팬(41)과 연결되어 있는 급기연결부(61)와, 상기 바이패스 풍도(10) 및 상기 배기팬(42)과 연결되어 있는 배기연결부(62)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풍도 구조물은, 터널 연결부분과, 상기 환기소 구조물과 연결되는 환기소 연결부분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터널 연결부분에는 제1구역(51), 제2구역(52) 및 제3구역(53)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환기소 연결부분은 급기풍도(21), 배기풍도(22) 및 자연환기풍도(24)가 형성되어 있으며; 제1구역(51)은 급기풍도(21)와 연통되고, 급기풍도(21)는 급기연결부(61)와 연결되며, 제2구역(52)은 배기풍도(22)와 연통되고, 배기풍도(22)는 배기연결부(62)와 연결되고, 제3구역(53)은 자연환기풍도(24)와 연통되며, 제1구역(51)과 제2구역(52)은 역사 구조물에 배치된 덕트와 연통되고, 제3구역(53)은 터널 내부와 연통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급기팬(41)과 배기팬(42)에 의한 기계적인 급배기 및 자연환기도 동시에 가능한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기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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