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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25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이 정차하는 지하역사에 설치되어 지하역사의 화재발생시 소화약제인 물을 공급하는 지하역사소화시설과, 철도차량 내에 설치되어 화재유무를 감시하는 화재감지기와, 상기 철도차량 실내에 설치되어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에서 공급되는 물을 철도차량 실내에 액적 상태로 분사하는 헤드와, 상기 헤드에 물 투입을 제어하는 전자밸브와,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에서 공급되는 물을 철도차량 내 배관을 통해 상기 헤드로 안내하도록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과 철도차량 내 배관을 연결하는 송수결합수단과, 상기 화재감지기를 통해 화재가 감지되면 소화수가 상기 헤드로 분사되도록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과 전자밸브를 제어하는 장치제어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 소화 설비인 물탱크 및 가스탱크를 차량의 내부에 적재하지 않고, 철도차량 외부인 지하역사에서 연속적인 물공급을 가능하게 하여 화재진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할 수 있다.
Int. CL A62C 35/58 (2006.01) A62C 37/40 (2006.01) A62C 37/10 (2006.01) A62C 3/07 (2006.01)
CPC A62C 3/02(2013.01) A62C 3/02(2013.01) A62C 3/02(2013.01) A62C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90943 (2012.08.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24671 (2014.03.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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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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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원희 대한민국 경기 화성시 효행로 ***, *
2 이덕희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고산로***번길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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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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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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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20 수리 (Accepted) 1-1-2012-0667199-8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10 수리 (Accepted) 9-1-2013-0046616-7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90516-6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69385-1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25 수리 (Accepted) 1-1-2013-0969392-2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97081-5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12 수리 (Accepted) 1-1-2014-0237892-66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3.12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14-0237874-44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61103-26
13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4.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6110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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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이 정차하는 지하역사에 설치되어 지하역사의 화재발생시 소화약제인 물을 공급하는 지하역사소화시설과, 철도차량 내에 설치되어 화재유무를 감시하는 화재감지기와, 상기 철도차량 실내에 설치되어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에서 공급되는 물을 철도차량 실내에 액적 상태로 분사하는 헤드와, 상기 헤드에 물 투입을 제어하는 전자밸브와,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에서 공급되는 물을 철도차량 내 배관을 통해 상기 헤드로 안내하도록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과 철도차량 내 배관을 연결하는 송수결합수단과, 상기 화재감지기를 통해 화재가 감지되면 소화수가 상기 헤드로 분사되도록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과 전자밸브를 제어하는 장치제어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은, 소화액제인 물을 지하역사의 화재발생시 스프링클러 및 옥내소화전 배관을 통해 상기 송수결합수단으로 공급하는 것을 제어하기 위해 개폐되는 개폐밸브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 실내에는 화재가 발생하였음을 알리기 위한 화재경보스위치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외부에는 화재가 발생하였음을 알리는 외부스위치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송수결합수단은 상기 철도차량의 측면에 구비되어 상기 철도차량의 배관과 연결되는 측면송수부와,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의 물을 상기 배관으로 공급하도록 상기 측면송수부와 연결되는 외부송수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측면송수부 주변에는 상기 화재감지기의 화재감지신호 입력에 따라 상기 장치제어수단에 의해 점멸 동작하는 발광수단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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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측면송수부 주변에는 상기 화재감지기의 화재감지신호 입력에 따라 상기 장치제어수단에 의해 경고음을 출력하는 음향발생수단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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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배관에는 송수결합수단을 거쳐 공급되는 물이 역류하지 않도록 하는 체크밸브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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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지하역사소화시설은 물을 스프링클러 및 옥내소화전으로 공급하는 소화조가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역사 시설연결형 송수방식 철도차량 소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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