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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 주행 안정성이 향상된 철도차량용 플렉시블 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625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곡선 주행 안정성이 향상된 철도차량용 플렉시블 대차가 개시된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구동력을 전달하는 차축; 및 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차륜과 상기 차축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차축에 대해 상기 차륜이 각도 조절되면서 상기 차축의 구동력을 상기 차륜에 전달하는 조인트유닛;을 포함하는 곡선 주행 안정성이 향상된 철도차량용 플렉시블 대차가 제공될 수 있다.
Int. CL B61F 5/38 (2006.01) F16C 11/06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40741 (2013.11.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04195-0000 (2015.03.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3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1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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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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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홍순만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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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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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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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19 수리 (Accepted) 1-1-2013-1052392-0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9.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0.14 수리 (Accepted) 9-1-2014-0083599-2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22118-4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23 수리 (Accepted) 1-1-2014-1250518-9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250519-3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15061-0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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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력을 전달하는 차축; 및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차륜과 상기 차축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차축에 대해 상기 차륜이 각도 조절되면서 상기 차축의 구동력을 상기 차륜에 전달하는 조인트유닛;을 포함하며,상기 조인트유닛은,구 형상의 볼조인트부;상기 볼조인트부의 일부를 감싸서 수용하는 조인트수용부가 형성된 수용블록; 및 상기 볼조인트부에 결합되며 양단이 상기 수용블록에 걸리도록 연장되어 상기 볼조인트부와 상기 수용블록 간에 구동력이 전달되도록 마련된 구동전달핀;을 포함하는 곡선 주행 안정성이 향상된 철도차량용 플렉시블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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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축에는 경사진 지형을 운행할 수 있도록 상기 선로에 나란하게 배치된 랙기어에 맞물려 회전하는 피니언기어가 마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 주행 안정성이 향상된 철도차량용 플렉시블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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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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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볼조인트부는 상기 차축 또는 상기 차륜 중 어느 한 곳에 마련되고, 상기 수용블록은 상기 볼조인트부와 대응하는 상기 차륜 또는 상기 차축 중 어느 한 곳에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 주행 안정성이 향상된 철도차량용 플렉시블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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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용블록의 조인트수용부와 상기 볼조인트부 사이에는 유격이 존재하여 상기 차륜에 설치된 상기 수용블록이 상기 차축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각도 조절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 주행 안정성이 향상된 철도차량용 플렉시블 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