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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열차 터널관리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터널관리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2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고속열차 터널관리 시스템은, 철도 위를 고속으로 운행하는 고속열차가 진입한 후 통과하는 터널; 및 상기 고속열차가 터널 안으로 진입하기 직전에 터널 내부를 아 진공 상태로 유지하고, 상기 고속열차가 터널 안으로 들어오고, 나갈 때의 이동 상태를 감지하여 터널입구도어 및 터널출구도어를 개폐하는 터널 관리 제어부를 제공함에 기술적 특징이 있다.
Int. CL E21F 17/10 (2006.01) E21F 17/00 (2006.01)
CPC E21F 17/10(2013.01) E21F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2613 (2011.11.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84649-0000 (2013.07.04)
공개번호/일자 10-2013-0056949 (2013.05.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7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2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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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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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혁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이창영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3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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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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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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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23 수리 (Accepted) 1-1-2011-0926497-0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2.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1.11 수리 (Accepted) 9-1-2013-0003841-9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26391-1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07 수리 (Accepted) 1-1-2013-0198692-4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98693-9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65087-7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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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철도 위를 고속으로 운행하는 고속열차가 진입한 후 통과하는 터널; 및상기 고속열차가 터널 안으로 진입하기 직전에 터널 내부를 아 진공 상태로 유지하고, 상기 고속열차가 터널 안으로 들어오고, 나갈 때의 이동 상태를 감지하여 터널입구도어 및 터널출구도어를 개폐하는 터널 관리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터널 관리 제어부는,상기 터널 입구로 진입하기 직전의 상기 고속열차의 움직임 및 상기 터널 출구를 통과하기 직전의 상기 고속열차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열차이동감지부;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터널의 입구를 개폐하는 입구 개폐부;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터널의 출구를 개폐하는 출구 개폐부;상기 터널 내부의 압력을 아 진공 상태로 만들고, 유지하는 터널압력조절부;무선 통신을 사용하여, 상기 터널 외부에 위치하여 터널 내부 및 터널 외부의 상태를 감시하고, 제어하는 철도 통합 관리 시스템과 데이터를 송수신 하는 송수신통신모듈 ; 및 상기 터널 내부에 설치된 기기들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터널관리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이동감지부는,상기 터널입구 일 측면에 설치되어, 상기 터널입구로 진입하기 직전의 상기 고속열차의 이동속도를 감지하는 입구센서 및 상기 터널출구 일 측면에 설치되어, 상기 터널에 진입한 후 상기 터널출구 직전의 상기 고속열차의 이동속도를 감지하는 출구센서를 구비한 것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터널관리 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터널압력조절부는,상기 터널 내부와 외부를 연결하는 복수개의 관로 또는 구조물 내에 설치된 복수 개의 진공 펌프들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터널관리 장치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송수신통신모듈은,광역통신망(Wide Area Network, WAN), 와이브로(Wireless Broadband Internet, WIBro), 블루투스(Bluetooth), 또는 적외선무선통신(IrDA)을 사용하여 무선 통신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터널관리 장치
6 6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터널의 단면적은,10 ~ 20 m2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터널관리 장치
7 7
복수개의 진공펌프를 이용해 터널내부를 아 진공 상태로 만들고, 유지시키는 제1 단계;고속열차의 터널 진입 직전의 이동 상태를 감지하는 제2 단계; 상기 고속열차가 터널 입구에 접근했다고 판단한 경우 제어 신호에 따라 터널입구도어를 열고, 상기 고속열차를 터널 안으로 진입시키는 제3 단계;상기 고속열차의 터널 출구 진입 직전의 이동 상태를 감지하는 제4 단계;상기 고속열차가 터널 출구에 접근했다고 판단한 경우 제어 신호에 따라 터널출구도어를 열고, 상기 고속열차를 터널 밖으로 완전히 통과시키는 제5 단계; 및 소정 시간 경과 후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터널입구도어 및 상기 터널출구도어를 닫는 제6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터널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터널관리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에서 터널 내부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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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는, 상기 터널입구 일 측면에 설치된 입구센서에 의해 상기 터널입구로 진입하기 직전의 상기 고속열차의 이동속도를 감지하는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터널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터널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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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4 단계는, 상기 터널출구 일 측면에 설치된 출구센서에 의해 상기 터널에 진입한 후 상기 터널출구 직전의 상기 고속열차의 이동속도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터널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터널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